30년 공직생활을 하는 동안에 도내 여러 지방을 전근 다녔다삼척양양춘천영월홍천 등.

어느 지방이든지 강물이 흘렀고 그에 따라 강둑(제방)도 당연히 있었다그래서일까 이런 얘기가 전설처럼 존재했다.

첫눈 내리는 날이면 연인들이 강둑에서 만나서 함께 걷는다.”

 

 

그 전설을 확인해보고자 나는 첫눈 내리는 날이면 퇴근하자마자 그 강둑에 가보곤 했다하지만 한 번도 그런 연인들을 본 적이 없었다세월이 가면서 나는 깨달았다그 전설은 환상이자 소망이었다는 사실을팍팍하게 돌아가는 일상생활의 탈출구로서 마련한 스토리였음을.

 

 

오늘 춘천에 첫눈이 내렸다나는 그 전설을 잊지 못해 공지천 가를 걸어 다녀 보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