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흉측한 얼굴생김이라 그런지 영화마다 항상 안 좋은 역을 맡았다. 그의 이름은 엘리 월러치.

하지만 엘리 윌러치라는 이름을 기억해내는 대중들이 왠지 많지 않을 것 같다. 차라리 그가 출연했던 영화 중석양의 무법자(원제: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속 이름으로 얘기하는 게 나을 것 같다.

The Ugly‘투코

그의 열연에 박수를 아끼지 않는다.

 

투코에 찬사를 아끼지 않는 것은, 며칠 전 춘천교육문화관에서유령작가라는 영화를 본 때문이다. 주인공(이완 맥그리거)이 바닷가에서 살인사건의 단서를 잡는 장면에 투코가 잠깐 등장한 것이다. 처음에 나는 그가 투코임을 몰랐다. 워낙 잠깐인 조연인데다가 많이 늙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분명히 어디선가 본 얼굴이라는 생각에 영화가 끝난 뒤 인터넷으로유령작가등장배우들을 검색하여 바로 그가 투코임을 확인한 것이다.

바닷가 누추한 오두막집에서 추하게 늙은 모습으로 등장하는 투코.

그 모습에 나는 감명 받았다.

철저하게추하게 늙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얼마나 늙었는지 그는 굳이 노인 분장을 할 필요가 없어 보였다. 한 배우가 굳이 노인 분장을 안 하더라도 될 만큼 실제로 늙었다면 사실 얼마나 가슴 아픈 일일까!

 

하지만 투코 그는 조금도 위축됨이 없이, 추레한 노인 역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투코 그는 명 배우였다. 그는 이미 5년 전에 세상을 떴다고 한다. 인터넷으로 알게 된 사실이다.

하긴석양의 무법자에 등장한 세 명의 총잡이 중 리반 클리프도 이미 20년 전에 세상을 떴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만 혼자 살아남은 것이다.

 

석양의 무법자영화로 세계적인 배우로 거듭난 클린트 이스트우드. 사실 그가 그런 영광을 안게 된 것은 나쁜 놈의 리반 클리프와 흉측한 놈의 투코가 열연해준 덕이 아닐까?

투코. 허구이긴 하지만 세상의 흉측한 놈 상()을 우뚝 세운 그의 명 연기를 다시 한 번 그리며 삶의 덧없음을 슬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