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Listening (테이프 별매) (Hackers TOEIC Listening) (책 + 무료 토익모의고사 + 받아쓰기CD + 단어암기mp3 + 단어암기장 + 해설서) - 개정판(3판)
데이빗 조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듣기를 정복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유는 대부분의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아시다시피 듣기가 생활화 되지 않은 탓입니다. 게다가 속도도 또한 빠른 탓에 듣기문항이 늘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됩니다.   

 

듣기 훈련의 지름길: Dictation + 반복듣기

수험생의 입장에서 영어 듣기문제를 별도로 훈련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그동안의 경험으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가 Dictation 입니다. 딕테이션은 어찌생각하면 효율성이 떨어지는 듯한 인상을 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 이상으로 그 효과는 매우 좋습니다. 토익 듣기 문제들의 대부분은 정답의 힌트를 주는 부분이 핵심이라고 볼 때, 그 핵심적인 부분을 정확하게 듣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러므로 딕테이션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게됩니다.  

그러한 점에서 딕테이션으로 자신을 훈련시키는 방법은 듣기 능력을 극대화시키는 하나의 방법이되며, 추가적으로  한 가지를 더해준다면 딕테이션의 효과를 최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딕테이션으로 훈련한 부분을 반복해서 듣는 것입니다. 길을 걸을 때나, 버스 혹은 지하철을 타는 이동시간에 딕테이션을 거친 부분을 들어보십시오. 영어 문장들이 그 얼마나 또렷하게 들리는지... 

시험에서 주어지는 듣기의 상황은 다양합니다만 어느 정도의 범주라는 것도 분명 존재합니다. 유사한 표현이 반복되고 그 익힘 정도에따라서 정오답이 갈릴 수 있습니다. 이는 딕테이션과 또렷한 듣기의 반복으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해커스는 딕테이션을 할 수 있고, 파일로 가능한 조건에서 언지든지 반복 청취하여 익힐 수 있는 수험준비서입니다. 듣기 고득점을 위한 좋은 조건을 가진 수험서라 할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