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 문법연습 700제 - 공무원·경찰·대학편입대비 문법 적응 훈련을 위한 실전교재, 개정판 김채환 코아 잉글리시 4
김채환 지음 / 규장각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코아 문법연습 700의 핵심은 쟁점별 문법 문제들의 정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문법문제의 쟁점이란 시험에서 출제되는 핵심 범위를 수험생들이 파악하는 감식안과도 같습니다.    

시험에 출제되는 문법의 카테고리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출제의 쟁점을 파악하는 능력은 수험생들에게 매우 효율적인 수험준비를 할 수 있게해줍니다. 정확성과 시간의 절약이라는 수험생들의 덕묵을 충족시킬 수 있는 교재가 흔하지 않은 것은 늘 아쉬운 점이었을 것입니다.  

1장의 OX문제는 매우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출제 문법을 축으로 선회합니다. 효율성과 정확성을 얻는 이유가되기에 충분합니다. 문법에 대한 거시적이면서도 동시에 미시적인 정밀성을 원하는 수험생들이라면 단연 이 교재를 풀이하고 난 후의 복습이 중요하겠습니다. 복습을 만족스럽게 마친 후에 모의고사 문제로 진입하면 됩니다. 

교재의 특징 중 하나는 영작문에 관한 문법요인들입니다. 오래 전의 토플문제들은 문법을 위한 문법요인들을 다수 포함하여 출제의도가 의심스러운 측면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문법출제 포인트가 Writing과 Reading이라는 카테고리를 상당부분 선회하고 있습니다. 간혹 문법을 위한 문법이 출제되지 않는 것은 아니나 그 빈도수는 현저하게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므로 모의고사 문제들은 전체적인 안목을 갖도록하는데 매우 유익하다 하겠습니다.  

나아가 종합 문법모의고사 10회분은 자신의 문법 능력을 최종 점검할 수 있게합니다. 문법의 풀제형식이 시험마다 다양한 만큼, 다양한 방식의 문법 문제들이 등장합니다. 이는 실전 감각을 키우는 좋은 환경이 되어줄 것입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의 귀중한 시간을 효율적인 문법교재와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