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성인영어 첫걸음
Enjc 스터디 지음 / 랭컴(Lancom)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의 성인 중 영어때문에 마음고생을 하지 않은 분들은 거의 없지 않나 싶습니다. 실제로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 분들도 있지만 상황에 맞는 영어 참고서를 찾아내는 일도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영어를 꼭 잘 알아야 생활을 해나가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꼭 영어를 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영어에 한이 맺힌 분들을 많이 만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영어 잘해서 좋겠다는 말씀도 자주 하십니다. 그만큼 학창시절 영어로 인해서 마음고생을 많이 했다는 뜻일 것입니다. 

성인이 되어서 기초적인 영어부터 시작해보고 싶다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이해하기 좋고 공부하기 좋도록 쓴 책이 '대한민곡 성인 영어 첫걸음'이 아닌가 합니다. 책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기초적인 영어 문장의 구성과 이해를 염두에 두고 책을 썼습니다. 이제라도 영어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는 매우 좋은 내용의 책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영어를 공부한지 많은 세월이 흘러 대부분 영어에 관한 지식을 많이 잊어벼렸기 때문에 새롭게 느끼실 수도 있으므로 꾸준하고 반복적인 공부를 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이 책은 영어의 모든것을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중고등부의 영어도 이 책의 범위를 넘어서지 않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의 교과서와는 구성이 다릅니다. 영어를 읽고 쓰는 구문 중심으로 예문과 함께 이해하기에 좋습니다. 물론 적합한 수준의 참고서인지는 스스로 내용을 보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일단 이 책으로 공부하시기로 결정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 조언을 드릴 수 있씁니다. 

1) 단단히 마음 먹는다^ 

2)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다 

3) 중간에 잠시 애매한 부분이 있더라도 넘어가시고 끝까지 공부한다. 

4) 다시 처음부터 반복한다 (경우에 따라 5회 내지 10회)를 반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복하시면 지난 번 애매했던 것들도 서서히 들어옵니다.

반복은 모든 공부의 덕목입니다. 한 두번 보시고 다른 참고서로 가시기 보다는 실력에 맞는 독해책을 병행하시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어느정도 실력이 늘었다고 생각하시더라도 반복을 계속해주면서 다른 첨고서와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뜻입니다. 반복은 회수를 거듭할 수록 속도고 빨라질 뿐더러 이해도도 더 높아집니다. 구문 중심의 영어 공부서적이므로 암기사항을 꼭 암기하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진도를 나가면서 잊어버려도 좋습니다. 다시 반복을 하면 되니까요. 암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암기하면서 잊어버리고 반복하여 또 기억해내고....를 계속하시면 영어에 눈을 뜨게됩니다.  

아마 초등학생의 자녀분들이 있는 성인들께 자녀의 공부를 도울 수 있는 목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더 연세가 드셔서 영어를 취미로 공부하시고 싶은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목적이 어떠하든 한 번 마음을 먹고 공부하기로 결심했다면 10번을 반복한다고 생각하시고 열심히 공부하신다면 뜻을 이루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주 적절하고 좋은 참고서라고 생각하여 몇자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