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서 먹어라 이것은 내 몸이다 - 2024 사순절 묵상집
한국YWCA연합회 외 엮음 / 대한기독교서회 / 2024년 1월
평점 :
품절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사도들이 강조했던 복음입니다. 십자가의 여정이 담겨 있는 사순절 기간은 예수님의 순종과 고난을 묵상하는 기독교의 핵심적인 절기입니다. 우리는 이 기간을 통해 주님의 순종과 고난에 동참하며, 부활절을 고대하게 됩니다.



물론 교단 차원에서 사순절을 지키지 않는 곳도 있지만, 고난주간의 확장으로 생각하며 주님이 걸어가셨던 그 여정을 함께 묵상하는 것은 소중한 경험일 것입니다. 매일의 삶이 주님과 잇대어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이 기간만큼이라도 더 깊이 그리스도를 묵상해 보는 것입니다.



이 책 『받아서 먹어라 이것은 내 몸이다』는 좀 더 깊은 묵상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합니다. 매일의 짧은 묵상 글과 기도문을 통해 우리는 주님의 고난에 동참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철저하게 순종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함께 걸어가게 됩니다.



CBS 유튜브 채널 '잘잘법'을 통해 널리 알려진 김학철 교수는 성경의 내용을 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탁월한 교사입니다. 매일의 묵상 글을 통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간 사순절의 의미와 해당 본문의 친절한 해설은 사순절을 기리는 영적 여정에 큰 힘과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일에 배치된 기도문과 음악 묵상은 우리의 영적 여정이 지적 희열로 끝나지 않도록 우리를 다잡아줍니다. 공동기도문을 통해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함께 마음 모아 기도합니다. QR코드를 통해 직접 음악을 묵상하며, 온몸을 감싸는 영적 충만함을 경험합니다.



설 연휴가 지나면 곧 사순절입니다. 자칫 들뜬 마음으로 인해 정신없이 그 기간을 맞이할 것만 같습니다. 얇지만 강력한 묵상집은 우리를 다시금 주님 앞으로 붙들어주는 도구가 될 것입니다. 공교회가 한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묵상한다는 것은 참으로 감격스러운 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