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도 무례했던 사람이 있었다.

어딜 가든 분열을 초래하는 사람이었다.



몸도 마음도 아파 도저히 참을 수만은 없는 시점,

내 감정을 쏟아내면 더 크게 복수하는 사람이었다.



때로는 그 사람이 불행하길 바랐다.

그러면 내가 행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하지만 그 사람의 불행이 나의 행복을 담보하진 못했다.

여전히 그 사람은 교묘했고, 배려와 공감은 없었다.



나의 행복은 나의 선택과 결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지만, 최대한 나를 지켜야 했다.



인생의 소소한 행복을 빛나게 만들어주는

『가만히 있어도 괜찮다 말해주길』, 『네가 오니 봄도 왔다』의 저자 남궁원.



저자는 인생의 어려움이 찾아오는 것을 인정하고

그럼에도 그 가운데 빛을 발견해 보라 요청한다.



힘겨웠던 순간이지만 함께 했던 사람들.

어려웠던 상황이지만 위로했던 사람들.



아픔뿐이라 생각 드는 지나온 길들에

촘촘히 박혀 있는 영롱한 자취들.



함께 울고 웃으며 인생을 나누었던 소중한 기억은

현재를 지탱하는 힘이 되며 미래를 소망하는 희망이 된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곳곳에서 발견하며

비로소 참 행복을 알아가는 발걸음이 된다.



*이 리뷰는 모모북스(@momo_books__)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