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카피라이터 - 생각이 글이 되는 과정 생중계
정철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을 잘 쓰고 싶다. 번득이는 글을 쓰고 싶다.

글로 사람을 살리고 싶다. 위로와 힘이 되고 싶다.



SNS의 발달과 확산은 누구에게나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을 허락한다.

정작 머릿속에 맴돌지만 그럴듯한 단어와 문장으로의 작성은 쉽지 않다.



이 책은 우리 안에 웅얼거리는 말들을 영감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센스 있는 한 문장이 어떤 과정으로 탄생하는지를 투명하게 보여준다.



냉철하고 객관적이며 사려 깊은 이성과

계시를 받은 듯 창의적으로 떠오르는 영감은 글쓰기의 동반자다.



문제는 수많은 연구로 맛있는 글이 나오지도 않고,

컴퓨터에 멍하니 앉아 오랜 시간 기다려도 영감은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카피라이터인 정철은 과학적 사고와 영감의 협력을 통해,

문장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설명한다.



저자는 문장력은 어휘력이며, 어휘력은 곧 치열함이라 강조한다. 

겉으로는 멋들어져 보이지만, 수많은 시행착오와 치열한 노력이 없다면 멋진 글은 나오지 않는다.



이 책은 생각을 글로 만드는 전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생각과 말이 어떻게 연결되고, 재창조되는지 알려준다.



이제 우리 또한 카피라이터처럼 생각하고 쓰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모두가 공감하는 특별한 나만의 문장을 쓰고 싶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리뷰는 허밍버드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는 프리랜서입니다. 1인 광고회사입니다. 혼자 있으니 혼자 해야 합니다. - P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