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추리소설~~ ^^
공식에 맞춰 올핸 잭 리처를 선택했다.
더워도 일단 나가자 싶어 어제는 중부고속도로와 제천-평택 고속도로를 타고 드라이브 삼아 괴산을 다녀왔다. 산막이 옛길이 트래킹 코스로 좋다고 지인 추천을 받아 갔다왔다. 트래킹이 평소 나와 남편의 취미는 아니지만 그동안 덥다는 핑계로 2-3년 간은 집에서 버텼는데, 그러고보니 남는게 하나도 없단 생각이 문득 들어 올핸 하루 만에 다녀올 수 있는 코스를 잡아 나가보고 있다.

8월 첫 주에는 옥천엘 다녀왔고 더워도 기분이 괜찮은데! 싶어 다시 괴산을 가게 된 거다.
더운거 질색하는 남편인데 흔쾌히 좋다고 해서 잘 다녀왔다. 산막이옛길은 걷기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었다. 몸을 움직여 하는 운동에 무딘 나도 걷기가 괜찮았다. 그래도 너무 더워서 잠깐 1시간 반 정도 슬슬 걷고 다시 돌아올땐 11인승 유람선을 탔다. 다시 그 길을 걸어 돌아오려니 더워도 너무 더워 엄두가 안났다. 배도 고프고 다리도 후들거렸다. 계단도 많고 코스가 적당히(?) 오르락내리락 해도 괜찮겠지 생각했는데 역시 넘나 더운 날씨가 복병! 평소라면, 그리고 평지 걷기 운동이었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텐데.. 아니었다.
표를 받고 기다리는데 괴산호쪽에서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어 왔다. 유람선 타고 돌아와 근처 식당에서 점심 먹고 가까운 곳에 쌍곡계곡이 유명하대서 잠시 발이나 담글 수 있을까 기대하며 갔는데... 25분 정도를 달려 갔다가 때아닌 신세계를 보고 진짜 놀랐다!
세상에나... 속리산 국립공원 안쪽으로 한없이 한없이 계곡이 이어지는데 계곡이 깊기도 하고 계곡 사이 계곡물 사이도 넓은데다 놀기 좋게 적당히 물이 흐르고 적당히 물이 깊어서 와우~~ 하며 차로만 지나가며 구경했다. 그런데 더 놀라운건 물을 사이에 두고 양쪽 계곡으로 수많은 펜션이 빈틈없이 들어서 있고 거기다 길 양옆으로 주차된 차량들이 끝도 없이 어찌나 많은지 빈틈이 없었고, 그 사이로 피서객들이 넘쳐나고 있었다. 대체 이게 뭔 일이람! 남편과 나는 진짜 처음 보는 대단한 광경에 진짜 대박, 뭐지, 뭐야 계곡 진짜 어마어마하다... 등등 할말을 잃고 말았다.
이렇게 넓고 깊은 계곡도 진짜 처음인데 수많은 펜션과 차량과 사람들이 뒤엉켜 대한민국 피서객이 다 여기로 모여들었나 싶은 그 광경을 보고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다시 차를 돌려 집으로...
와... 진짜 우린 정말 사람 많은 이런 장소 진짜 너무 싫어한다. ㅠㅠ 커피 마시러 휴게소나 갑시다.
고고~~

어쩌다보니 어이없는 여행기가 되어 버렸다. ㅎㅎ
하지만 어제 나와 남편이 놀란 거에 비하면 이 정돈 짧은 글이지 암! 그러면서 급 마무리~~
오는 길에 괴산 찰 옥수수 사와서 냉동실에 고이 넣어놨다. 뿌듯~~ 쫀득쫀득 넘 맛나다.

프롤로그

갈고리 hook 하비는 30년 가까이 된 비밀에 삶을 의지했다. 그의 자유,지위, 돈, 모든 것을. 그리고 특별한 상황에 처한 신중한 사람답게 그는 자신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일이라면 뭐든 할 태세가 되어 있었다. 그는 잃을 것이 많았기 때문이다. 어쩌면 그의 삶 전체를. - P7

그가 거의 30년 동안 의지했던 보호 장치는 딱 두 가지에 기반을 두고있었다. 모든 사람이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과동일한 두 가지이다. 국가가 적의 미사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아파트 주민이 도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권투 선수가 KO 펀치 한 방에 대비하는 것과 같은 방식이다. 1단계 탐지, 2단계 대응. 먼저 위협을 감지한다음 대응한다. - P7

1단계는 조기 경보 시스템이었다. 이 시스템은 수년에 걸쳐 외부 상황의 변화에 따라 바뀌어서 현재는 잘 준비되고 단순화되었다. 그것은 동심원 형태의 인계철선(전선에서 침입해 오는 적들이 건드리면 폭발물이나 조명탄,신호탄 등을 터뜨려
적을 살상하거나 적의 침입을 알 수 있게 해 주는 철선) 두 개로 구성되어 있었다.
 첫 번째 인계철선은 집에서 18,000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었다. 그것은 아주 초기의 경고로 위험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는 모닝콜 같은 것이었다. 두 번째 인계철선은 집에서 8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으로, 집과 더 가까웠지만 여전히 1만 킬로미터나 떨어져 있었다. 두번째 위치에서 울리는 경고는 그들이 곧 가까워진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 1단계는 끝났고 2단계가 곧 시작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였다. - P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