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끝 말
20,430명의 응모자 중 1,077명(5.3%)이 올해의 한자로 ‘말(末)’을 선택했다. 선정 사유로는 도카이무라(동해촌) 핵사고, 무차별 살인사건, 경찰 오직 사건, 잇따른 신칸센 안전사고 등 세기말 적 현상을 상징하는 사건이 빈발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2위는 亂(란) 3위는 核(핵) 4위는 崩(붕)이었다.  

 

노스트라다무스 예언시에 나오는 “1999년 7월 하늘에서 공포의 대왕이 내려오고 앙골무아 대왕이 부활하리니...어쩌고 저쩌고” 하는 구절을 지구와 혜성과의 충돌을 예언한 것으로 여겨 1999년에 이 세상이 절단나고야 말 것이라고 혹세무민하는 참언들이 횡횡하기도 했다. 1999년이 별일 없이 지나자 다시 2012년 종말론이 고개를 들었다. 이 신종 종말론은 마야달력으로부터 유래한다고 한다. 마야 달력은 기원전 3114년에 시작해 기원후 2012년에 끝난다는 것이다. 모든 세대에 걸쳐 종말론은 항상 존재해 왔다. 우리가 사용하는 십진법상 9는 꽉 찬 숫자이고 그 다음은 무라고 할 수 있는 0이니 9가 세 개나 겹치는 1999에 종말론 이야기가 안 나오면 섭섭한 것이다. 복날에는 개고기나 닭고기를 먹어줘야 섭섭지 않은 것과 비슷하다. 복날 개나 닭을 먹지 않는 다고 여름 못넘기고 돌연 돌아가시는 건 아니다. 그렇지만 왠지 먹어줘야 할 것 같다는 말이다.  

 

Y2K 예방을 위해 각국이 수천억을 지출하는 등 세기말에 대한 불안과 공포도 있었지만 밀레니엄 새천년에 거는 기대와 희망도 무슨 찐빵처럼 부풀어 올랐다. 유럽연합의 단일통화인 유로가 화려하게 출범했으며 미국의 다우존스지수는 103년만에 처음으로 10000을 돌파했다. 반면 나토의 보스코 공습으로 100만명의 난민이 발생했고 터기강진, 중남미 홍수로 수만명이 죽기도 했다. 어쩌면 1999는 숫자적 의미밖에 없었다. 항상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 수백 수천번의 한해 중 하나일 뿐인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ooo 2018-01-24 15: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노스트라다무스 예언 중 가장 유명한게 1999년 7월 예언인데 다들 당시 지구 멸망이 없으니 틀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7월 당시 인류사회에서 가장 큰 사건은 지구 멸망이 아닌 파룬궁 탄압이었죠. 그의 예언을 분석하면 1억 파룬궁 수련자를 대상으로 하는 중국 공산당의 공포스러운 탄압으로 보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1999년 7월,
앙골모아(Angolmois) 왕을 부활시키기 위해
공포의 대왕이 하늘에서 내려오리라.
그때를 전후로 해서 마르스(Mars)가 천하를 통치하는데
사람들이 행복한 생활을 획득하게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앙골모아‘는 위대한 왕이라는 뜻인데 불교에서 말하는 위대한 왕은 ‘전륜성왕‘을 의미합니다.(파룬궁의 파룬(法輪)은 ‘법륜‘이며 ‘전륜‘은 ‘법륜을 돌리다‘라는 뜻입니다)

‘마르스‘는 중국 공산당이 추종하는 ‘마르크스‘를 의미합니다. ‘공포의 대왕‘은 공산당을 조종하는 세력으로 실제로 100가지 고문, 장기적출, 인체의 신비전 등 공포적인 방법으로 파룬궁 수련자를 탄압합니다.

‘사람들이 행복한 생활을 획득하게 하기 위해서‘ 마르크스는 평등한 유토피아를 꿈꾸는 공산주의를 만들지만 거기서 탄생된 공산당은 사실 인류의 행복이 아닌 독재와 살인 등 공포의 산물이었죠.

따라서 노스트라다무스의 1999년 7월 예언은 빗나간 게 아니라 너무 정확히 맞춘 겁니다. 그는 공포의 대왕이 내려온다고 했지 전혀 지구가 멸망한다고 한 적이 없는데 사람들이 그의 말을 왜곡해서 받아들인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