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전에 술병 라벨 수집한다고 이야기했던가요? 이것저것 별별 쓸데없는 것들을 쓸어모으는 습성이 있어서 아내에게 쓸데없는 짓 되우 한다는 잔소리도 좀 듣고 했는데요. 처음에는 와인 라벨만 모으다가 점점 문어발식 확장!!!!을 거듭하여 지금은 맥주, 위스키, 코냑, 보드카, 소주 등등 세상의 거의 모든 술병의 라벨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직접 사서 마신 술병의 라벨을 모았는데, 제가 뭐 매일 술을 퍼마시고 거대한 술고래가 된다고 하더라도 라벨 수집하기에는 역부족이고 돈도 엄청들고 말이죠...그래서 언제부터인가 주말이 되면 벙거지 덮어쓰고 커다란 에코백 같은 거 하나 둘러메고 넝마주이가 되어 단지 내 분리수거장 순례를 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꿀팁, 명절이나 연휴 뒤에 좋은 물건들이 많이 나옵니다. ㅋㅋㅋㅋ)  

 

그러다가 요즘에는 당근에서 공병을 많이 파는데, 운 좋으면 싸게 좋은 놈들을 많이 구할 수가 있습니다. 일전에 와인 공병 20병 정도를 병당 1000원에 구입했는데요. 와인 동호회 같은 거 하시는 분인 모양인데 고급 와인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왠지 와인하면 역시 신대륙보다는 구대륙, 그 중에도 프랑스 와인 중에서도 보르도 메독 그랑크뤼가 최고다 뭐 이런 고루한 생각을 쪼끔 가지고 있는데요. 그 그랑크뤼가 6병이나 나왔어요. 대박



샤또 브랑깡드냑(2등급), 샤또 디썅(3등급)

샤또 라퐁로쉐(4등급), 샤또 딸보(4등급)

샤또 뽕데가네(5등급), 샤또 린쉬바쥐(5등급)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22-06-05 14:1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무언가를 모은다는건 좀 중독성이 강한 취미인듯하더라구요. 역시 붉은 돼지님 역시 점점 중독이 심해져 이제 구입까지.....
와인은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병이나 라벨을 모으겠다고 생각한 적은 없는데 저렇게 모아놓으니 뭔가 좀 색다르게 있어보이는데요. 저는 안타깝게도 이제 술을 끊어서 도움은 못되겟지만 붉은 돼지님의 멋진 취미를 응원합니다. ^^

붉은돼지 2022-06-05 15:33   좋아요 1 | URL
예 수집은 그 성과가 눈에 바로 보여서 그런지 하여튼 중독성이 강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역시 수집의 끝은 돈이지요..,컬렉션의 끝자락에는 항상 구하기 어려운 희귀본이 있고 그 희귀본은 결국 돈 주고 사는 수밖에 도리 없습니다. 당근이나 중고나라에는 고가의 와인이나 위스카 공병이 5만원이 넘는 것도 있습니다.

레삭매냐 2022-06-06 01:0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종종 당근에서 공병 판매
글을 보는데, 니즈가 있는 모양
이네요.

지난주에 아웃렛에 갔다가
리슬링 와인 아우슬리스
가격을 물어 보고 식겁했습니다.

25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호곡.

붉은돼지 2022-06-06 11:21   좋아요 1 | URL
당근에는 위스키 공병이 많이 올라오는데
아마 인테리어용이나...아니면
이건 제 생각인데 공병사서 짜가 만들려고 하나
이런 생각도 혼자 했습니다.

저도 지난 주에 오랜만에 이마트 갔다가
10~20만원대 와인 많이 나와있는거 보고
와~ 했습니다. 라벨 구경만 실컷 했습니다.ㅎㅎㅎ

프레이야 2022-06-09 17: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벨을 모으시군요. 전 코르크 마개를 모았어요. 엄청 모았는데 재작년에 다 버렸습니다 과감히. ㅎㅎ 당근, 와인공병도 거래하군요. 향수 공병도 거래하던데요. 디퓨저 병으로 쓴대요. 뽕떼까네와 딸보 좋아합니다.

붉은돼지 2022-06-09 17:19   좋아요 1 | URL
처음에 와인 마실 때는 코르크도 모았는데 저도 지금은 다 버리고 없습니다. 맥주 병뚜껑도 모으고 있어요 ㅎㅎㅎㅎ 와인 마셔본지 몇 년은 된 거 같아요. 술이 잘 안받고 또 요즘 와인이 너무 비싸서 손이 잘 안가는데 무슨 기념일에 한번 마셔볼까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좋은 놈으로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