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의 아이들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7
김재홍 지음 / 길벗어린이 / 200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재홍님이 그린 '영이의 비닐우산'을 보고 참 그림이 따뜻하다는 생각을 했다. '동강의 아이들'도 그림이 오래 남는다. 동강에서 엄마를 기다리는 아이들 모습이 티없이 맑은 동강의 모습과 많이 닮았다.아름다운 자연과 그 아름다움이 사람으로 사라지는 이야기를 던져주나 보다 하고 읽었다. 책을 다 읽고 가장 뒷장 '그림 속 숨은 그림'을 보며 깜짝 놀랐다. 후다닥 처음부터 다시 펴 찬찬히 살펴보며 읽었다. 큰새, 아기곰, 장날에 가는 모습, 오누이... 이야기 속 모습이 동강 속 자연의 모습에 숨어있었다. 신기하고 놀라웠다. 동강 속 그림들이 마치 아이들과 말을 거는 듯 했다. 아이들과 그림 속 숨은 그림을 찾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뿍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이다. 아이들은 숨은 그림을 금새 찾을까 궁금하다. 아마도 전혀 낌새를 차리지 못한 나보다는 낫겠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