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뜨는 달 1
헤윰 지음 / artePOP(아르테팝)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재미있다는 평가가 있어서 망설이다가 특별 일러스트 엽서까지 증정한다는 말에 구매하게 된 책인데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인지 아니면 아직까지는 도입부라서인지 기대만큼은 아니였던 책인것 같다.

 

 

퓨전 사극 로맨스인데다가 역사적인 요소들이 크게 작용해서 마치 실화 같은 느낌이 강한데 책의 시작부분이 상당히 강렬하다는 생각이 든다.

 

과거에서 정확히 누구인지 세 남녀의 얼굴이 명확히 보이지 않는 가운데 한 남자가 죽임을 당하면서 시작되고 이어서 현대로 넘어오면 평소 좋아하던 민오의 동생 준오가 쓰러져 그대로 깨어나지 못하고 장례식장에 안치한 가운데 갑작스레 너무나 멀쩡한 모습으로 깨어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아버지를 대신해 어머니와 동생을 지켜야 했던 민오는 가장 노릇을 하느라 영화의 고백을 거절하지만 영화는 계속해서 짝사랑하는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 평소 준오와는 크게 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깨어난 준오는 엄마와 형과는 달리 영화에게만 친밀감을 보이며 말을 건다.

 

어딘가 달라진 듯한 가운데 준오는 자신과 영화가 대가야 시절 부부였다 말하며 오랜 세월이 흘러 이렇게 같은 시대에 만났다며 장신이 영면하기 위해서는 영화가 도와주어야 한다고 말하는데...

 

어린시절 몸이 아파 찾았던 절의 스님으로부터 업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영화, 자신이 좋아하는 민오와 자신이 도와주어야 한다는 준오 사이에서 일단 준오를 도와주겠다고는 하지만 자세한 내막을 모르니 뚜렷한 방법도 없는 상태이다.

 

이야기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주인공들의 얽히고설킨 관계를 풀어나가기 위한 전초전처럼 느껴지는 1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