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스타벅스 건물주
전재욱.김무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타벅스의 경우 건물주만이 가게를 입점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렇다는 말은 일단 건물주가 되어야만 스타벅스 매장을 열 수 있다는 것이고 이는 곧 '스타벅스 매장주=건물주'라는 말이기도 한데 그렇다면 왜 스타벅스는 건물주에게만, 나아가 어떤 건물주에게만 입점을 허락하는 것일까?

 

스타벅스가 있다는 것은 어쨌든 주변 상권 중에서도 중심처럼 여겨지고 이는 곧 건물값과도 직결된다. 그렇기에 이미 스타벅스 건물주들은 이미 엄청난 자산가일 것이란 생각도 드는게 사실이기에 과연 이와 관련해서 전재욱, 김무연 두 기자가 취재한 스타벅스 건물들에 대한 각종 통계와 스타벅스 매장에 관한 정보들은 꽤나 흥미롭게 보인다.

 

 

아이들의 장래희망이 건물주라는 말까지 나올 때가 있었고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까지 있는 걸 보면 우리나라에서 부동산 소유 나아가 건물을 소유한다는 것은 실로 엄청난 일처럼 여겨지고 대단한 자산가로 여겨지기까지 하는데 어떻게 보면 그중에서도 단연코 일반적이지 않은 스타벅스 건물주에 대해 낱낱히 밝혀낸 이 책은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내용이라 더욱 그렇다.

 

실제로 책에는 각종 통계자료와 분석자료가 나온다. 건물주라고 하면 단순히 스타벅스 매장뿐만이 아니라 스타벅스가 입점함으로써 건물 전체의 가치를 높이고 이는 다른 층의 임대수익과도 연결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게 다가오는 부분이다.

 

 

특히 책에서는 사람들이 왜 스타벅스를 가는지에대한 이야기를 언급하고 있는데 오죽하면 스세권이란 말이 있을 정도이기에 이는 스타벅스라는 브랜드의 성공전략을 넘어 결국엔 건물주에게도 상당한 영향이있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 점이며 아울러 스타벅스가 점포 개발, 입점 허가와 관련한 내용에 상당한 공을 들이는 이유 역시 흥미롭다. 

 

건물주라고 하면 당연히 개인이라 여기기 쉽지만 의외로 법인도 다수이며 또 곳 이상의 복수 소유자도 있다고 하니 그들의 비결은 무엇인지도 알려준다. 물론 부모 잘 만나서 무려 10~30대에 건물주가 된 경우도 분명 있지만 투자 가치로서 스타벅스 건물주라는 부분에 초점을 맞춘 이야기는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대상이다. 

 

그렇기에 이 책을 통해서 막연하게만 보였던 스타벅스 건물주의 실체를 파악할 수 있고 실제 투자나 재테크를 목적으로 한다면 좀더 상세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