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힘으로 세상을 바꾼 위인들 - 아인슈타인부터 스티브 잡스까지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힘
오가와 아키코 지음, 노부미 그림, 고향옥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들 뭔가, 자신의 일에서 두각을 드러내거나 역사적인 기록을 남기거나 소위 성공했다는 사람들을 보면 그 일에 놀랍도록 뛰어난 집중력과 몰입력을 선보인 경우가 많다. 그만큼 호기심과 열정을 갖고 그 일에 매진했다는 의미일수도 있을텐데 만약 그 과정에 '좋아하는 힘'이 작용한다면 설령 힘든 와중에도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꾸준히 끈기를 갖고 실행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어서 세계적인 유명인사들이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힘을 보여준 사례를 담아낸 『좋아하는 힘으로 세상을 바꾼 위인들』이 궁금했다.

 

특히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그보다 더 다양한 직업을 만나볼 수도 있다는 점에서 아직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명확히 알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유명인들의 삶과 함께 다양한 직업의 세계, 그리고 꿈을 찾는 과정을 제시할 수도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공부를 하라고 하면 몸이 근질거리는 아니도 평소 자신이 재밌게 하는 것을 하라고 하면 시간가는 줄 모를 것이다. 이것은 비단 어린이들뿐만 어른들도 마찬가일텐데 책을 보면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그것에 푹 빠져서 열심히 하게 되는 이야기를 '누리'라는 어린이를 등장시켜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형식이라 흥미롭다.

 

또 해당 인물을 실사 이미지가 아니라 일러스트로 그려서 좀더 친근함을 자아내고 있는 점도 좋은데 좋아하는 것을 통해 몰입하고 그 힘을 바탕으로 세상까지 바꾼 책속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자신의 꿈에 대한 정보와 용기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책에 소개된 위인들은 에디슨을 시작으로 처칠까지 총 25인이 소개되는데 일본 작가의 책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동서양을 막론하지만 동양 위인에는 일본인이 수록되어 있는 점은 참고해야 할 것 같다. 일본에 이런 유명인사가 있다는 정도를 알아가는 기회로 삼으면 될 것 같고 그 이외에는 대중적으로 알만한 서양 위인이기 때문에 내용상 크게 무리는 없어 보인다. 
 

각 위인에 대해서는 무엇을 좋아했고 언제 태어나서 언제 죽었으며, 출신국가와 주요 업적, 그리고 짧은 전기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일화)가 나오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단순한 정보 나열이 아닌 재미난 이야기를 읽듯이 읽어나가면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25인의 위인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