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 - 귀여움 한 조각을 수놓는 즐거움 판다언니의 자수
박준영(판다언니) 지음 / 책밥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수는 응용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해서 좋다. 특히 손으로 하기에 취미생활로도 좋고, 잘 활용하면 집안의 다양한 소품, 인테리어 용도, 또는 선물용으로 만들수 있어서 이용도가 무궁무진하다는 점에서 좋다. 

 

그런 자수에 귀여움을 더한 책이 있으니 바로 『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이다. 저자인 판다언니는 현재 제주 서귀포에서 자수 교실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기도 하고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라이브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해당 도서는 판다언니의 자수 관련 4번째 도서로 귀여운 취미생활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아기자기한 도안들이 가득한 책이기도 하다. 

 

가장 먼저 나오는 이야기는 기초 다지기로 기본적인 준비물을 비롯해 기본적인 자수 기법과 22가지의 주요 스티치를 알려주는데 사진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순서를 잘 보여주기 때문에 스티치 등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이 부분을 보고 스티치 기법을 숙지하고 본격적인 자수로 넘어가도 좋을것 같다. 

 

이후 나오는 작품 만들기는 본격적으로 자수 기법을 활용해볼 수 있는 소품 만들기로 자수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핀쿠션을 시작으로 티코스터, 키친크로스, 티슈케이스, 책갈피, 키링 등 종류가 무려 19가지다. 특히 티 코스터에는 세부적으로 더 가짓수가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대략 30가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셈이다. 

 


먼저 완성된 작품을 이미지로 보여주고 준비과정에서 사용한 자수실과 사용한 스티치, 추가 준비물을 도안과 함께 보여준다. 그 다음으로는 수놓기가 시작되는데 이는 실제 완성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고 또 그 과정이 상당히 자세히 소개되어서 책을 펼쳐놓고 따라하기에 좋을것 같다. 

 

각 순서에서 사용된 기본 기법이나 스티치와 관련해서는 만약 그 방법을 모를 경우를 대비해 앞서 소개된 방법의 해당 페이지도 기입해 두었기 때문에 참고하면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소개된 작품들이 아기자기하기도 하지만 상당히 예쁜 도안들이 많고 또 만들었을 때 실용성을 겸비한 소품들이라 좋았던것 같다. 자수 솜씨가 좀 있다면 충분히 선물용으로도 활용가능하고 도안을 어디에 자수를 놓느냐에 따라서 꼭 책에 소개된 소품들 말고도 충분히 다른 작품들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매력적인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