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가탐험대 - 양심이 깨어나는 시간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93
박현숙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담력을 체험한답시고, 아니면 구독자수나 좋아요 수를 올리기 위해서 흔히 귀신이 나오는 곳으로 유명한 흉가 체험을 다룬 동영상을 찍는 사람들이 있다. 세계 각지마다 유령이 잘 다온다는 곳에는 어김없이 사람들이 체험하는 걸 보면 이런 공포도 은근히 중독이 되는 것인지, 그저 호기심인지 알길은 없다.

 

그런데 이번에 만나 본 『흉가탐험대』는 과연 어떤 내용일까? 시대편향적으로 이런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품만은 아닐거라 생각하는 것이 이 책의 저자가 무려 100만 독자들이 작품을 읽어 본 박현죽 작가이기 때문이다. 『구미호 식당』으로 잘 알려진 작가의 신작이기에 더욱 기대되는 작품이였던게 사실이다.

 

작품 속 아이들을 변하게 만들었고 해초가 가출을 하고 결국 죽게 된 계기가 된 '그 일이'이 일어난 캠프. 과연 이 캠프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난 것일까?

 

중학생인 아이들-도수, 서린, 수민-이 유명한 유튜버인 닥터쌩의 흉가탐험대 참여를 결정했던 이유는 바로 이 죽은 해초를 만나기 위해서다. 유령이 나온다고 하니 해초의 영혼이라고 믿었던 것이다.

 

왜냐하면 해초가 죽은 시체로 발견된 곳이 닥터쌩의 유튜터에서 보여진 초록대문 집이였고 이에 당연히 아이들은 그곳에 나오는 영혼이 해초라고 믿었던 것인데 셋 중 수민이 갑작스레 흉가 탐험을 하지 않겠다고 이야기하지만 나머지 둘은 그대로 하기로 한다.

 

해초의 죽음을 둘러싼, 세계사 캠프의 날 있었던 사건과 나머지 세 명의 아이들이 함구하는 비밀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해초의 죽음이 단순한 자살이 아닐지도 모르기에 타살이라면 범인이 누구인가에 대한 수사가 시작되고 그동안 아이들이 함구하고 감춰져 있던 진실을 드러나는 이야기다.

 

양심을 지킨다는 것이 살면서 점차 힘들다는 것을 알지만 그 양심을 저버렸을 때 찾아오는 압박감과 결국은 드러나게 마련이라는 진실의 무게를 떠올릴 때 작품은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