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괴괴 : 성형수 기기괴괴
오성대 글.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표지도 제목도 그야말로 기괴한 작품, 『기기괴괴-성형수』이다. 이 작품 이외에도 총 5권이 출간된 상태인데 내용들이 하나 같이 비현실적으로 보이나 묘하게도 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내용들이라 더욱 눈길이 가는것 같다.

 

 

책속에는 총 6편이 수록되어 있는데 가장 먼저 나오는, 표제작이기도 한 「성형수」는 예쁜 외모를 바라던 예지라는 여성이 수술없이 미인이 되게 해준다는 성형수라는 제품을 보고 자신도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작품을 보면서 사람들의 외모에 대한 지나친 평가, 낮은 자존감, 그리고 아름다움에 대한 끝없는 욕심이 맞물려 한 인간을 얼마나 변모시킬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데 비단 이는 여자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님을 보여주는 스토리와 변해가는 과정에서의 충격적인 스토리는 섬뜩해질 정도이다.

 

 

「Lex Talionis」는 마치 함무라비 법전을 떠올리게 하는 탈리오 법칙에 대한 이야기다. 내가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힌만큼 내가 딱 그대로 돌려받는다는 이야기, 이게 과연 옳은가에 대한 논쟁도 분명 있겠지만 어쩌면 피해자가 얻은 고통을 알자는 취지의 글이 아닐까 싶다.

 

「귀신 잡기」는 마치 짧은 스릴러 영화를 본 것 같은 느낌도 드는데 새롭게 구매한 집이 귀신들린 집이지만 이미 전재산을 쏟아부었기에 물리기도 힘든 상황 속에서 유일한 방법은 이 집을 다시 자신들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누군가에게 되팔아야 하는 가운데 점차 그 집에 머물고 있는 귀신들이 인간의 몸을 얻고자 한 가족을 죄어오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다.

 

이외에도 평소 자신이 당하던 괴롭힘을 되돌려주고픈 아이의 마음을 담아낸 「제이스의 펜」, 인간의 탐욕의 끝은 어디까지인가를 보여주는 미스터리한 이야기 「상자 키우기」, 집안의 물건이 점차 사라지는 「도난」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는데 전체적으로 표제작을 제외하고는 길지 않은 분량이다.

 

그러나 분량에 상관없이 인간의 탐욕, 그리고 잘못된 행동에 대한 처벌에 대한 논쟁적 생각, 그리고 괴담 같은 오싹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서 상당한 흡입력을 보인다. 왠지 어딘가에 있음직한, 그러나 나는 경험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 솔직한 마음이기도 한 그런 섬뜩한 이야기들이라 이런 장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상당히 흥미로운 작품이 될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