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0.1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2020년도 이젠 며칠도 채 남지 않은 상황이다. 새해 1월달의 잡지도 이미 서점가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 그중 한 권인 월간 샘터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동안 월간 샘터가 보여주었던 표지 이미지와는 확연하게 다른, 강렬함마저 느껴지는 붉은 표지의 1월호는 뭐랄까 새롭게 시작되는 달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을것 같아 신선하다.

 

월간 샘터를 계속해서 만나왔던 독자들이라면 전체적인 포맷은 비슷하나 내부적으로 조금 달라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코너와 콘텐츠들은 그대로인것 같아 좋았다. 나무에게서 삶의 지혜를 배운다고 할 수 있는 <나무에게 길을 묻다>에서는 상생의 지혜를 만나볼 수 있는데 바로 한 쌍의 탱자나무이다. 경상북도 민속문화재 제163호인 장수황씨의 종택 마당 한 가운데에 있는 나무이다.

 

이 두 나무는 서로에 대한 배려와 양보의 미덕으로 무려 400년을 살아왔다고 한다. 진정으로 상생의 지혜를 깨우쳐주는 나무라 할 것이다.

 

<내일을 여는 사람>에서는 뮤지컬 공연기획자 고은령 씨가 소개된다. 그녀는 시청각장애인들도 편하게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베리어프리(barrier-free) 뮤지컬을 제작하기도 했다니 참으로 좋은 일을 하시고 있는것 같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코너가 바로 샘터 특집 기사인데 신년호에서는 ‘10년 후의 내 모습’이라는 주제의 글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새해를 앞두고 또다시 새로운 계획을 세우면서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한 해의 목표뿐 아니라 장기 목표의 설정이라는 관점에서 10년 후 미래의 내 모습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에게 주어도 좋을 것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들이 많이 실려 있기 때문에 유익하게읽을 수 있는 한 권의 잡지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