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여가 1
명효계 지음, 손미경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로맨스와 강호무협지를 합쳐 놓은것 같은, 그래도 무게감을 더 주자면 로맨스에 좀더 추가 기우는 재미난 작품을 만났다. 이름하여 『열화여가』. 책을 잡는 순간 저도 모르게 빠져들 것이고 마지막 장을 덮는 순간 빨리 다음 권이 읽고 싶어지는 그런 매력적인 이야기이다.

 

 

1권에서는 주요 등장인물들의 사연과 그들 사이사이의 밀접한 관계, 그속에서 피어나는 암투와 로맨스가 흥미진진하다.

 

제목이 의미하는 바는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표지속 여인이기도 한 열화산장의 장주인 열명경의 외동딸인 열여가가 가진 비기라고 할 수 있겠다.

 

여가 자신도 스스로에게 이러한 무공이 있는지 알지 못한 채 자라는데 이는 평생 그녀의 생을 함께 하는 것으로 고독과 외로움을 견디겠다며 신선이 된 소년 은설이 여가가 평범한 사람으로서의 삶을 살기 바라며, 그래서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그녀의 무공이 세상에 드러나지 못하도록 막아버렸기 때문이다.

 

강호무림 속 세를 키워가는 여러 가문이 있고 그중에 최고는 여가의 가문이 열화산장이다. 열화산장은 그야말로 천하제일이라 장주인 열명경의 말은 곧 무림의 법이 되어버린다.

 

그런 열명경도 어쩌지 못하는 그야말로 금지옥엽이 여가인데 그녀는 어린시절 함께 수양을 한 전풍을 좋아하고 전풍 역시도 그녀를 평생시켜주겠노라 다짐하지만 어느 날 그의 마음은 싸늘하게 식어버린다.

 

결국 여가는 전풍의 마음을 돌리고자 품화루에 가게 되지만 그곳에서 뜻하지 않게 설이라는 절색미인(참고로 남자이다)을 만난다. 모두의 구애도 만류한 채 오로지 여가와 함께 하고 싶다는, 어딘가 모르게 정체가 모호한 이 남자. 세상 일 모르는게 없다는 우스개소리도 잘하고 주변을 미혹시키는 미색을 가졌으면서 자신에게 한톨의 마음도 없는 설에게 끊임없이 사랑한다고 말하는데...

 

끝내 전풍의 마음을 돌리지 못한다 생각한 여가는 마음에서 그를 잘라내고 역시나 어릴적부터 함께 생활한 옥자한(사실은 황자로 황제의 총애를 맏는 인물로, 어렸을 때부터 몸이 좋지 않아 황제가 무술을 익히게 하려고 열명경에게 보낸 인물이기도 하다.)이 떠나자 자신도 아버지를 떠나 혼자 세상으로 나아간다.

 

그런 가운데 강호와 열화산장에 조금씩 어떤 일인가가 발생하고 있음을 알게 되고 이것이 훗날 강호 전체에 어떤 피바람을 불고 올지 모르는 가운데 두 달전 떠난 옥자한을 만나러 입궁한다. 그리고 다시 만난 옥자한이 누군가의 저주에 걸려 곧 죽을 운명임을 알게 되는데...

 

결국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인물은 설의왕 뿐이라는 것은 임야라의 여동생인 임야절로부터 듣게 되고 설의왕의 정체가 바로 은설임을 깨닫게 된다.

 

평생을 여가 곁에서 그녀의 사랑을 받지 못하더라도 그녀의 반복되는 생을 지켜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는 설이 바로 신선이였던 것이며 그녀가 자신을 끝내 사랑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녀를 위해 설은 자신의 모든 기를 옥자한을 살리는데 쓰고 만다.

 

여가를 중심으로 그녀가 사랑했던 남자 전풍, 그녀가 사랑하게 된 남자 옥자한(정연왕), 신선이 되어서까지 그녀를 지키고자 했던 설을 비롯해 자신의 탐욕을 위해 서로 얽히고 얽힌 많은 사람들의 등장은 과연 2권에서 어떻게 풀어나갈지 너무나 궁금해진다.

 

왕위를 둘러싼 암투, 강호 제1의 가문이 되고자 하는 각문파들의 보이지 않는 신경전을 비롯해 자신조차 알지 못했던 무공이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여가까지 다음 이야기에서는 본격적인 대결이, 그리고 그들의 보다 깊은 속사정이 그려질것 같아 빨리 다음편을 만나보고 싶어진다.

 

중국에서는 이미 드라마로 제작되어 무려 ‘70억 뷰를 돌파’했고 ‘첫 방송 공개 18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5주 연속 온라인 조회 수 1위’ 등 그야말로 화제의 드라마가 아닐 수 없는데 기회가 된다면 드라마로도 꼭 만나보고 싶다. 개인적으로 여가와 옥자한이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았으면 하는 바람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