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 죽어야 고치는 습관, 살아서 바꾸자!
사사키 후미오 지음, 드로잉메리 그림, 정지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습관은 무섭다.
내가 의식하지 않고 결정된 행동을 무심결에 하는 것!
그렇기에 작가도 죽어야 고치는 것이
습관이라고 했다.

이런 종류의 책은 사실 별 기대없이 쉽게 읽혀진다.
작가도 책 뒤에 밝혔지만
˝이 책에서 언급한 모든 연구자,크리에이터,운동선수께
감사드린다. 이 책은 내가 썼다기보다 그분들의 말을
내 마음대로 소화하고 편집해서 다시 정렬한 것이다.˝
-p 306
이렇게 여러 사람의 책이나 말을 짜집기한다.

기대없이,사실 읽어보면 그렇고 그런 내용인데
왜 이러한 책을 읽는가?
내 몸에 박힌 잘못된 습관 좀 고처보려고.
이를 악물고 행동을 변화시키고 다르게 살고 싶어서.
그렇게 목적을 가지고 집중하면 그래도
책에서 몇 개 정도는 건질 수 있다.

이 책은 먼저 의지력과 습관에 대해 알려주고
그 다음에 구체적으로 습관을 몸에 붙이는
50단계를 소개한다.
작가의 경험도 중간 중간 있는데,
ㅡ사실 작가의 삶이 그리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내가 구체적으로 고치기를 원하는 것은
*핸드폰 멀리하기
*늦잠 자지 않기
*설탕 든 커피 마시지 않기
*헬스 등록해놓고 꼬박꼬박 가기
*다른 사람들을 내 식 대로 평가하지 않기
*미래를 생각해서 돈을 아끼기
*내가 하는 일을 좀 더 프로답게 하기
이다.

이것을 고치기 위해 이 책에서
나에게 필요한 글귀들도 있고
신호와 보상,일기쓰고 기록하기,매일 하기등
도움되는 것을 받아들이고자 한다.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새 사람으로 태어나기!!
출 발.

*천재란 그저 계속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ㅡ앨버트 허버드

*나는 내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던 그대로의
인간이다ㅡ클린트 이스트우드

*자신을 습관의 동물로 만들어야 한다
ㅡ무라카미 하루키

*습관은 자신의 ‘보상‘과 ‘벌칙‘을 다시 정의하는 것이다

*네가 버린 것,버리려고 하는 것의 크기를 보면
네가 손에 넣으려고 하는 것의 크기도 알 수 있다
ㅡ신들의 봉우리

*마음을 바꾸면 태도가 바뀐다
태도가 바뀌면 행동이 바뀐다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뀐다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뀐다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운명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ㅡ힌두교 경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9-08-22 2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페넬로페님, 오늘도 더운 하루,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열대야는 지나갔다고 하지만, 아직 많이 덥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페넬로페 2019-08-24 19:36   좋아요 1 | URL
네 감사합니다^^
핸폰이 맛이 좀 가는중이라 금방 댓글 못 달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