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해! 재난, 이럴 땐 이렇게!
야마무라 다케히코 감수, 유우 그림, 엄혜숙 옮김 / 현암주니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린 많은 경우 재해로부터 난 안전할 것이라는 막연한 믿음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재해로부터 안전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나와는 상관없다고 여겼던 일들이 어느 날 갑자기 나에게 닥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소 재해에 대한 경계심을 갖고 준비한다면 만에 하나 재해가 내 앞에 불어 닥쳤을 때,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겁니다.

   

 

조심해! 재난, 이럴 땐 이렇게!라는 그림책은 바로 이런 재해에 대해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아주 고맙고 유익한 책입니다. 책속에선 지진, 쓰나미, 태풍, 큰비, 큰 눈, 회오리바람, 화재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지진에 대한 내용이 상당히 많이 실려 있습니다. 이는 일본에서 출간된 책이기에 우리보다 지진이 빈번히 일어나는 영향을 받았기 때문일 겁니다. 그렇기에 어쩌면 더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린 지진은 우리나라와는 상관없는 재해라는 생각을 은연중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코 우리나라 역시 안전지대는 아닙니다. 그렇기에 더욱 이런 책들을 통해 실제 지진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등을 미리 숙지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필요이상으로 두려움을 갖고 살아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여러 재해들이 나와는 상관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살아가는 것은 어쩌면 더욱 위험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책을 아이들과 함께 나누며, 지혜롭게 교육하고 대비할 수 있는 것들은 함께 대비해놓는 것이 필요하리라 여겨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