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불량 짝꿍 다림창작동화 12
박현숙 지음, 윤태규 그림 / 다림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짝꿍이 누구인가 하는 건 초유의 관심사였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시절 선생님께서 짝꿍을 정해주실 때엔 더욱 그랬습니다. 맘에 드는 친구가 짝꿍이 되면 들뜬 시간들을 보내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싫은 아이와 짝꿍이 되면 학교 가는 발걸음이 무겁기만 하겠죠.

 

박현숙 작가의 환상의 불량 짝꿍은 이처럼 짝꿍이 맘에 들지 않아 벌어지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물론, 짝꿍에게 문제가 있는 건 아닙니다. 짝꿍을 맘에 들어 하지 않는 자신에게 문제가 있답니다.

 

동학이는 공부를 잘 못합니다. 이게 스트레스랍니다. 유치원에 같이 다니던 친한 친구들이 예전엔 동학과 같았는데, 언젠가부터 똑똑한 아이들이 되어 버렸거든요. 엄마들이 친한 관계로 인해 동학은 엄마에게 압박을 받게 된답니다.

 

그나마 동학이는 체육을 잘하는데, 선생님은 체육 시간조차 언제나 짝꿍과 함께 하는 활동들만을 하게 합니다. 그래서 동학은 짜증이 난답니다. 짝꿍이 되어버린 소진수는 덩치도 작고 약하기만 한 아이거든요. 그런데, 등산대회를 하게 되었는데, 이조차 짝꿍과 함께 상에 올라야 한다고 하네요. 과연 동학이와 진수, 이 짝꿍들의 등산대회는 무사할 수 있을까요?

 

박현숙 작가의 창작동화 환상의 불량 짝꿍은 맘에 들지 않는 짝꿍과의 관계가 아름답게 회복되는 내용을 전해줍니다. 사실 동학은 짝꿍 진수가 맘에 들지 않습니다. 동학에게 진수는 불량짝꿍이랍니다. 그런데, 진짜는 동학이 진수에게 불량짝꿍이랍니다. 이런 불량짝꿍들이 진정한 짝꿍으로 변해가는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동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