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 괴물이야! 만만한수학 3
김성화.권수진 지음, 한성민 그림 / 만만한책방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만만한책방에서 출간되고 있는 <만만한 수학 시리즈> 세 번째 책인 원은 괴물이야!는 원에 대한 여러 수학적 정보를 가르쳐 주는 수학그림책입니다. 사실 수학이라고 하면 어렵게만 느껴지고 왠지 꺼려지는 과목처럼 생각됩니다. 그런 수학에 대해 술술 책장을 넘기며 재미난 이야기를 읽는 가운데 자연스레 수학적 지식을 익히고, 수학에 대한 생각들을 갖게 해주는 책이 바로 <만만한 수학 시리즈>입니다.

    

이번 책은 에 대한 내용입니다. 원은 괴물이야!란 제목처럼 원은 상당히 괴상한 녀석이네요. 왜 우산은 네모난 모양이 아니라 동그란 원일까요? 그건 원이 비를 제일 많이 가려준대요. 왜 그럴까요? 같은 길이의 실로 삼각형을 만드는 것과 사각형을 만드는 것, 그리고 원을 만드는 것, 이들 가운데 가장 면적이 넓어지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언뜻 드는 생각은 같은 길이의 실이니까 같겠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각이 많아질수록 더 넓어진답니다. 그럼 원은 무수히 많은 각을 가진 것이 원이니, 더 이상 넓어질 수 없을 만큼 가장 넓어진 상태가 되는 거죠.

    

이처럼 원은 괴물이야!는 원에 대한 수학적 접근을 하며 자연스레 원에 대해 알게 해줍니다. 원을 그리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반지름이 커지면 원이 커지고 반지름이 짧아지면 원이 작아진다는 원리, 원주율 등을 알려줍니다.

    

원에는 어떤 괴물이 감춰져 있을까요? 원은 괴물이야!를 통해,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원은 괴물이야!를 위시한 <만만한 수학 시리즈>는 수학이 결코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자연스레 각인시켜주는 좋은 시리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