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놀이한국사 1 - 근.현대(일제 강점기~오늘날)
김정현 외 지음, 영수 그림 / 가나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이제는 전 국민이 사랑하는 캐릭터인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캐릭터인 카카오 프렌즈의 친구들과 함께 살펴보게 되는 한국사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놀이 한국사란 제목의 책인데, 초등학생의 한국사 공부로 추천할만한 좋은 책이랍니다.

 

초등저학년 뿐 아니라, 어쩌면 미취학아동에게도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서적으로 좋습니다. 왜냐하면, 책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레 한국사를 접하게 되고 배우게 되기 때문입니다.

 

책을 펼치면 두 장의 스티커를 만나게 되는데, 각 내용의 활동 후 귀여운 라이언 캐릭터와 함께 최고, 대단해, 좋아, 멋져, 훌륭해, 성공 등의 스티커를 붙어줌으로 아이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여줄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다음 장에는 카카오 프렌즈 여러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고 말이죠. 캐릭터들 소개 역시 좋았답니다. ‘무지가 예쁜 토끼인 줄만 알았는데, 알고 보니 단무지가 토끼 옷을 입고 있는 거더라고요.

 

이 책이 다루는 시대적 범위는 현대이기에 일제 강점기부터 오늘날까지 여러 한국사 사건들을 만나게 됩니다. 3.1운동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한 독립 만세!”를 외쳐 부르고 있답니다. 이들 손에 들린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하네요. 그리고 그림 찾기 활동을 통해, 자연스레 당시 탑골 공원에서 만세를 부르던 모습을 살펴보게 되고, 그 속으로 들어가게 된답니다.

 

이처럼, 책은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줄 긋기, 사다리 타기, 글자 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딱딱하지 않고, 어렵지 않게 한국사를 접하게 된다는 점에 있어 아주 큰 힘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마치 놀이처럼 한국사를 접근할 수 있는 카카오 프렌즈 놀이 한국사, 정말 좋은 책이랍니다. 아직 학교에 들어가기 전인 울 아들, 자꾸 놀이한국사를 함께 공부하자고 조른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