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4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4
송도수 지음, 차현진 그림, 주선이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난 스토리와 함께 자연스레 영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학습만화인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4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이미지 연상 영어 학습 만화를 표방하는 학습만화입니다.

 

흔히 학습만화라고 하면, 만화의 스토리가 재미없는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학습적 내용에 충실하려다보니 어쩔 수 없이 만화의 스토리가 다소 재미없게 되는 거죠. 하지만,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스토리 자체가 흥미진진 재미납니다.

 

게다가 주인공 이름도 참 재미납니다. 이름이 쓰레기랍니다. 물론, 진짜 이름은 슬애기입니다. 하지만, 그 발음으로 인해 쓰레기라 불리죠. 6살 된 저희 집 아들이 이 책을 좋아하며, 자꾸 읽어달라고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 녀석 주인공 이름이 쓰레기라는 이유 때문이죠. 이렇게 만화 스토리를 읽어 주는 가운데, 책 속에 나오는 몇몇 단어들은 아이에게 익숙해 졌나 봅니다. 혼자서 그 단어를 외치네요. 마치 자신이 외치면 만화 속처럼 언령마법을 통해, 단어의 실체를 소환하기라도 할 것처럼 말이죠.

 

재미난 스토리 속에서 슬애기가 소환하는 단어들, 그 단어의 힘을 통해 위기를 헤쳐 나가는 이야기랍니다. 이렇게 위기 상황 가운데서 소환되는 영단어들을 자연스레 익히게 되는 것이야말로 이 책의 강점입니다. 영단어를 마치 놀이처럼 익숙하게 만드는 학습만화입니다. 실상, 학습만화 같지 않으면서도 학습의 효과는 대단히 크리라 여겨집니다.

 

스토리 뒤편에는 여러 가지 단어들을 쉽고 재미나게 복습할 수 있는 여러 미션들이 있으니, 이 미션을 수행하는 가운데 아이들이 영단어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 스도쿠 역시 꼭 한 번 풀어 볼만 하고요.

 

스토리가 재미나서 다음 편도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