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공룡과 선사 시대 뉴 비주얼 백과 1
에밀리 보몽 지음, 마리 크리스틴 르마예우르 외 그림, 허민 감수 / 서울문화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 비주얼 백과 시리즈>는 프랑스 대표 출판 그룹인 플뢰뤼스사의 교양 백과로 전 세계에 35개 언어로 번역 출간된 인기 백과 시리즈로, 전 세계에서 2,5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시리즈라고 합니다.

 

책을 펼쳐보면, 이 시리즈가 어떻게 해서 그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건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생생한 사진과 자세하게 그려진 일러스트들을 통해, 그 내용을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그 내용 역시 알차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뉴 비주얼 백과 시리즈> 첫 번째 책인 놀라운 공룡과 선사 시대는 먼저, 공룡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전해 주고 있습니다. 공룡 화석이 만들어지게 되는 과정부터 시작하여, 이런 화석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인 고생물학자이 어떤 식으로 작업을 진행하는지 등을 알려줍니다. 또한 다양한 공룡들을 멋진 일러스트를 통해 만나게 됩니다. 다양한 공룡들이 각각 어떤 특징들이 있으며, 크기는 얼마나 되었는지 등도 알려줍니다. 6500만 년 전 공룡이 이 땅에서 사라지게 된 원인은 무엇인지도 알게 됩니다.

 

그런데, 이 책은 공룡에 대한 내용만을 전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룡이 멸종된 후 지구에 나타나 살았던 다양한 고대 생물들을 소개합니다. 아울러, 책 제목인 놀라운 공룡과 선사 시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선사 시대에 대한 정보 역시 전해주고 있는데, 이 내용이야 말로 이 책을 더욱 돋보이게 만듭니다.

 

인류의 조상부터 시작하여 인류가 어떻게 진화하고 변천하였는지 그 역사를 체계적으로 잘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선사 시대의 인류의 역사와 생활사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일러스트로 인해 따분하지 않게 양질의 내용을 공부할 수 있는 참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