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도 어김없이 책을 샀다. 하필이면 그 많고 많은 책들 중에 나는 왜 이 책들을 샀을까.
이 책들을 고른 나의 사연은 이렇다.

1.#체게바라평전
의사출신으로 공산주의자이자 쿠바에서 혁명을 일으켰다가 죽은 이 정도로 알고 있었을 뿐이다.
공산주의는 이땅에서는 금기어이자 부정어이지 않은가.이름도 특이한 이 사람(책에봐라)의 일생에 대해서 평전으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은 책 ‘열한계단‘을 통해서이다.

자신의 ‘신념‘이라는 것에 온 생애와 목숨을 다 바치는 자의 일생을 통해 나는 무엇을 보고 느낄 수 있을까?

2.#너의이름은
2016년, 일본에서 1300만이 봤다는 에니메이션의 원작소설이다. 궁금해서 쓱

3.#남자란무엇인가
우스꽝스러운 포즈를 한 남자사진의 커버와 진부한 제목에서 나의 관심사에서 보자마자 멀어진 책이었다.
서점에서 어마무시하게 프로모션을 하기에 혹시나 하고 펼쳐들었다. 서문, 역시 별 특이사항이 없더라.

저자의 이력때문에 좀더 읽어볼까 생각에 ‘부부가 말로 싸우면 대체로 아내가 이긴다. 여자는 남자보다 빨리 , 그리고 정확하게 말한다‘ 라는 문구를 보고 어라? 어쩌면 아내에게 말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도...

4.#1만권독서법
뭐 일단 제목보고 지른것, 1만권을 읽으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한달에 서평만 60편 쓰기, 한해에 700권이상의 독서를 해오고 있다는 저자의 독서와 서평 노하우를 보러 왔다.

5.#리바이벌
공포소설의 대가, 스티븐 킹의 최근작. 이 양반 작품은 처음 본다. 하도 유명하다길래 쓰윽

6.#나폴레옹평전
어릴때 집에 있던 위인전을 통해서 알게 된 나폴레옹, 어린 기억에서조차도 나폴레옹은 대단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프랑스 본토가 아닌 코르시카라는 섬 출신, 군입대, 프랑스혁명, 유럽과의 전쟁, 승승장구, 러시아와의 전쟁. 패배. 워털루 전쟁. 세인트 헬레나 유배. 그리고 죽음이라는 키워드로 구성된 그의 일대기를 상세히 살펴보련다.

신을 되려 했던 인간, 그가 바로 나폴레옹이 아니었을까.

7,8.#로마인이야기4,5
이 책 2권은 시오노 나나미가 말한 로마가 낳은 창조적 천재,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이야기다. 로마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사람이기도 할것이다. 앞서의 시리즈에 비해 월등히 두꺼워진 분량으로 그것도 무려 2권으로 ‘카이사르‘의 이야기를 유년시절부터 다룬다.

시오노 나나미의 카이사르에 대한 편애를 엿볼수 있음과 함께 로마역사에서 카이사르가 가지는 무게를 알 수가 있다. 창조적 천재란 어떤 사람일지 궁금하다.

9.#왜서양이지배할까
역사에 가정이 없다지만 동양이 서양을 지배했다면 남,북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운명은 어땠을까? 그리고 지금과 같은 독재정권과 가난은 없었을까? 미국이라는 나라가 생길 수 있었을까? 있다면 어떠한 형태일까? 아프리카 노예무역은 없을수 있었나? 또한 아프리카의 지금과 같은 가난과 독재에 영향을 주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든다.

왜 동양이 아닌 서양이 지배하는걸까. 동양세력의 맹주인 중국은 앞으로 서양을 앞지를 수 있을까.
세상은 궁금한 점 투성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고양이라디오 2017-02-05 0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두 읽어보고 싶은 좋은 책들이네요. 책 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