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마케팅 - 100만 고객을 확보하는 특급 마케팅 노하우
이은지.황고운 지음 / 생각비행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소비자들은 날이 갈수록 PC환경보다 모바일환경에서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해가고 있는 시대이다. 조만간 덩치 큰 PC는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 대부분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컨텐츠 형태가 바로 '카드뉴스'이다.

이 책은 카드뉴스 마케팅이 왜 필요한지를 일깨워주고 카드뉴스 마케팅 입문자가 실제로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며 고급기획자가 될수 있는 노하우는 물론 제작한 카드뉴스의 홍보방안까지 알려준다.한마디로 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자 그렇다면 카드뉴스란 무엇인가? '카드뉴스'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간결한 텍스트와 여러장의 이미지로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압축해서 전달하는 컨텐츠형태를 말한다. 블로그나 웹툰,영상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제작자의 재능을 필수로 원한다고 한다면 카드뉴스는 다소 무난한 '편집능력'을 필요로 한다.

카드뉴스의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는데 나열형,스토리텔링형,나열형과 스토리텔링형의 복합형,웹툰형이 그것이다. 카드뉴스 마케팅에 막 입문한 사람들에게는 제작의 용이함이 우선시 되므로 나열형,복합형,스토리텔링형,웹툰형 순으로 도전하면 될것이다. 결국에 카드뉴스 제작에 좀더 실력이 쌓이면 스토리텔링형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기간에 많은 도달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카드뉴스 마케팅의 특징인데, 그것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토리의 힘! 아니겠는가.

카드뉴스 마케팅은 비용이 적게 들어간다는 점에서 소상공인들에게는 필수불가결한 마케팅도구라고 생각한다. 최초 유포만 잘 해두면 스토리의 힘으로 공유에 공유를 거치면서 퍼져나가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마케팅포맷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카드뉴스지만 무엇보다 간과할 수 없는 것이 컨텐츠, 그 자체의 '힘'이라고 할수 있겠다.

카드뉴스라는 형식은 예쁘게 잘 포장된 선물꾸러미에 불과하다. 선물을 받은 사람의 감동의 여부는 예쁜 포장지가 아니라 포장지 안에 든 선물의 내용이 무엇인가에 따라 달려있기 때문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고양이라디오 2016-11-29 1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드뉴스 마케팅은 처음 듣네요. 소개 감사합니다~ㅎ

자강 2016-11-29 12:03   좋아요 0 | URL
요새 유행하는 효과적인 마케팅방법이라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