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파괴 - 지구상 가장 스마트한 기업 아마존의 유일한 성공 원칙
콜린 브라이어.빌 카 지음, 유정식 옮김 / 다산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커니즘이 있어야 하는 이유‘

어느 조직에나 비효율적인 프로세스가 있기 마련입니다. 심지어 프로세스가 없는 경우도 허다하지요. 대기업조차도 말입니다. 조직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프로세스가 없다면 새로 만들고 비효율을 효율적으로 만드는데 관심을 가지고 에너지를 쏟아야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들 대부분은 조직의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다음에는 일정체크를 잘해야 한다˝
˝좀 더 단호하게 클라이언트에게 요청해야 한다˝
˝시간이 부족했는데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이번 건은 클라이언트의 피드백이 너무 늦었는데 앞으로는 잘 팔로우업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좋은 의도‘만으로는 지금의 프로세스가 절대로 개선되지 않는다는 것이 비극이지요. ㅜㅜ
깊은 곳에 숨겨져 있는 근본적인 조건을 바꿔야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진리일겁니다.

이 책은 그 근본적인 조건을 바꿀 수 있는 메커니즘의 이야기, 아마존의 사고방식, 관리방식,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딩 2021-05-11 08:5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같은 문제를 똑같이 인지 했지만
노력하고 행동해서 내재화하고 현행화한 거 같아요. 좀 독하고 기괴하게도요 ㅎㅎ

자강 2021-05-12 17:37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독하지 않으면 변화가 쉽게 되질 않아서요.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할 수 없는 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