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독서정산 - 9종

이번 10월에 읽은 책과 짧은 후기입니다.  

207.삼체 3 (소설) - 류츠신 / 지구 문명보다 훨씬 높은 상위 문명의 외계에서 지구를 점령하러 옵니다. 이에 맞서는 지구인류의 이야기인데요.수 백년에 걸친 시간과 수 십억광년의 공간을 배경으로 합니다. 저에게 물리, 우주에 대한 무한 호기심을 생기게 한 소설이지요. 














208.풍신수길 2 (소설) - 시바 료타로 / 시바 료타로가 바라본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현대적 관점의 재해석이라 더욱 실감나는 일본 전국시대상황을 느끼게 합니다. 














209.자기 개발의 정석 (소설) - 임성순 / 전립선염으로 고생하는 어느기러기 아빠의 치료과정에서 생기는 에피소드입니다. 이야기 내내 웃음이 나오고요. 특히 마지막 장면에는 박장대소를 하게 될겁니다. 그리고 전립선염에 걸리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절실합니다. 














210.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심리) - 전홍진 / 마음이 너무 예민한 사람들의 사례 40가지를 보며 위안을 받습니다. 너무 예민하면 자신을 갉아먹을 뿐이죠. 














211.검찰개혁과 조국대전 (사회) - 김두일 / 검찰이 가진 무한한 권력, 왜 검찰개혁이 이루어져야 하는지 이유를 알게 됩니다. 얼른 검찰개혁하면 안될까요? 지은 죄도 없는데 너무너무 두려운 조직입니다.














212.아주 친밀한 폭력 (사회) - 정희진 / 일상에 스며들어 있는 가정폭력, 그 중에서도 아내폭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도대체 왜 아내에게 폭력을 가할까요? 읽는 내내 마음이 불편해서 참 많이 쉬어가며 읽었네요.















213.조선 선비와 일본 사무라이 (역사) - 호사카 유지 / 조선의 선비와 일본의 사무라이의 특성을 비교합니다. 조선과 일본의 지배층이었던 선비와 사무라이가 성리학이라는 같은 뿌리에서 나온 동반자였다는 사실이 충격적이네요. 















214.세계사 지식향연 (역사) - 송동훈 / 콜롬버스를 시작으로 대항해시대를 연 스페인은 제국이 됩니다. 그 이후의 패권은 영국이 쥐게 되는데요. 이 책은 어떻게 패권이 이동하는지 양국의 역사를 통해 그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215.본격 제2차 세계대전 1,2(만화) - 굽니시스트 / 만화가 굽니시스트가 그린 세게2차대전 이야기인데요. 만화의 특성상 전체흐름을 알기 쉽게 전해줍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0-12-10 20: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자강님, 올해의 서재의 달인과 북플마니아 축하드립니다.
따뜻하고 좋은 연말 보내시고,
항상 행복과 행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강 2020-12-31 00:48   좋아요 1 | URL
항상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더 건강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