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독서정산 - 25권

지난 7월에 읽은 책들과 짧은 소감을 공유합니다.

136.메모독서법 (자기계발) - 신정철 / ‘소비‘하는 독서에서 ‘생산‘하는 독서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아.. 하지만 실천하기는 힘들군요. 앎과 실천의 간극을 좁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137.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 #1 (역사) - 양정무 / 1만 7천년 전의 라스코 동굴 벽화의 원시미술에서부터 이집트미술, 메소포타미아 미술까지 친절한 도슨트를 즐겨보세요.

138.모든 아빠는 딸들의 첫사랑이었다. (에세이) - 이경모 / 딸에게 물려주는 아빠의 정성어린 아이디어 노트, 잔잔하게 흐르는 아빠의 정이 느껴집니다.

139.화차 (소설) - 미야베 미유키 / 잘못된 신용카드의 사용으로 나락으로 떨어진 한 사람의 살벌한 생존기

140.중국인 이야기 #2 (역사) - 김명호 / 현대의 중국을 만든 중국인들의 열전입니다.

141.대항해시대의 탄생 (역사) - 송동훈 /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기원과 제국으로의 성장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스페인, 포르투갈의 역사가 궁금했었는데 큰 도움이 되더군요.

142.당신이 계속 불편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 - 홍승은 / 페미니즘은 당연하게 생각해왔던 세계를 산산히 깨뜨려줍니다.

143.오늘까지의 세계 (사회) - 제레미 리프킨 외 / 코로나 이후의 세계를 맞이하여 우리가 가져야 할 태도를 세계의 석학들과의 인터뷰로 제시합니다.

144.팀장클래스 (경제/경영) - 류랑도 / 곁에 두고 읽는 좋은 팀장이 가져야 할 역할!

145.언락 (과학) - 조 볼러 / 뇌과학의 결과를 접목시킨 교육학자가 말하는 학습과 성장의 비결을 담고 있습니다.

146.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인문) - 정여울 / 20대에 알았더라면 더 풍요로운 삶을 살게 했을 것들에 대한 정여울 작가의 이야기

147.인생의 태도 (심리) - 웨인 다이어 / ‘대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면 대상이 바뀐다‘ 태도를 바꾸면 인생의 방향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148.행운에 속지마라 (인문) - 나심 탈레브 / 전설적인 금융트레이더인 나심 탈레브가 전하는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에 대한 이야기.

149.룬샷 (경제경영) - 사피 바칼 / ‘행운은 설계의 흔적‘이라는 말처럼 우연한 행운은 없습니다.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지속가능한 기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사례를 들어 설명합니다.

150.그놈의 소속감 (에세이) - 김응준 / 4년차 5급 공무원 저자가 말하는 슬기로운 공무원 생활을 볼 수 있습니다.

151.오 한강 1,2 (역사) - 허영만 / 옛 과거가 완전히 잊히기 전에 후대에 계속해서 전달되어야 하지요. 도둑처럼 다가온 해방에서 한국전쟁의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152.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당신에게 (인문) - 변지영 / 스토아 학파의 거장 세네카,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에픽테토스의 통찰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방황하는 나에게 이정표가 되어 줍니다. ˝현재의 삶은, 미래의 그 무엇을 위한 것이 아니다. 지금의 삶, 그것이 전부다. 더 나은 삶도, 더 좋은 세상도 오지 않는다.˝

153.허영만의 3천만원 #1 (경제) - 허영만 / 주식투자 자문단과 함께 하는 허영만 주린이의 주식이야기

154.10대의 뇌 (과학) - 우리의 뇌는 죽을때까지 성장합니다. 뇌의 가소성이라고 하지요. 하지만 10대는 뇌의 발달과정에서 특별한 기간이라고 합니다. 10대들의 특이한 사고와 행동은 그 특별한 뇌의 시기때문이라고 하지요. 10대에 대한 이야기, 뇌에 관한 이야기.

155.아리랑 #11 (소설) - 조정래 / 송수익의 죽음, 조선인들의 만주 이주, 간도에 거주하는 조선인들의 강제 이주 등 민중의 참사가 벌어집니다. 그리고 일본은 중일전쟁에 이어 진주만 기습으로 자충수를 두고 마는데요...

156.역사e #3 (역사) - EBS /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한 우리 역사 이야기, 학교에서는 역사의 흐름을 가르쳤다면 이 책은 돋보기로 들여다보듯이 디테일을 담고 있습니다.

157.몬스터 (만화) - 우라사와 나오키 / 악! 절대악? 그 정체가 궁금하다.

158.My Monster, Bully Buster (소설) - Kaz Campbell / 자신에게만 눈에 보이는 몬스터 불리가 등장하고 학교생활의 수난을 도와준다는 이야기.

159.Stanley Stickie Hates Homework (소설) - Trevor Forest / 숙제하기가 싫은 스탠리의 학교 이야기.

160.Mystery of The Missing Money (소설) - Paul Moxham / 아주 오래전 사라진 보물을 훔치기 위해 도굴꾼들이 나타나는데요. 그들을 잡는 어린이 탐정단 이야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얄라알라북사랑 2020-08-01 20: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Monster가 묶어서 나오나봐요^^ 반가운걸요

자강 2020-08-03 17:54   좋아요 0 | URL
애장판이라서 그래요. 2권씩 묶었나보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