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귀신 완전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 아파트 고스트볼 ZERO의 1화에서 11화까지 대략의 줄거리와 함께 신비 아파트의 핵심 인물들을 설명해 준다. 첫 번째는 신비 아파트의 핵심 도깨비 바로 신비다. 한쪽은 신비의 신상과 무기, 옆장은 코스튬 변화 모습 그리고 애니메이션 속 신비의 깜찍 발랄한 모습이다. 주비한테 번개 맞고 변한 신비의 모습은 귀엽다. 금비와 주비가 차례대로 등장한다.

신비 아파트 중에서 첫 번째 주인공 하리의 등장이다. 아쉬운 점은 코스튬 변화가 작게 나왔다. 가은이의 바이올린 연주를 보러 가는 강림과 하리의 모습이 등장하는데 즐거워 보인다. 새롭게 등장한 청하라는 인물이 나온다. 멋진 강림에게 호감을 품고 있으며 자유분방한 성격이다. 가은이는 여러 가지 일을 겪는데 좀비가 될 뻔한 일을 겪는다. 친구들의 무기가 나오는데 하리도 강림이처럼 멋진 퇴마검이 있었으면 좋겠다. 강림만 휘두르란 법이 있냐고.

신비가 반신욕하는 모습도 나오고 금비가 짧은 팔다리를 마사지하는 기계가 있다. 도깨비도 근육이 뭉치는구나 싶다. 현우가 조금 바라긴 했지만 순수한 펜클럽을 넘어서 현우에게 집착하는 스토커가 등장한다. 현우가 그런적이 없어서 살짝 좋아하긴 했지만 집착이 도를 넘어서 무서운 수준까지 이르렀다. '현우 너를 박제할지도 몰라. '

오싹한 귀신들의 정체가 소개된다. 한쪽에는 귀신의 이름과 특징, 능력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제로 몇화에서 나왔는지 알려준다. 그 중에서 신비아프트 고스트볼 제로 5화에서 나온 뿌리 괴수 맨드레이크의 모습이 굉장하다. 커다란 모습은 무섭기도 하지만 귀여운 모습도 등장해서 반전매력을 보여준다. 신비아파트에 나오는 귀신들은 본디 악한 녀석도 있겠지만 다들 사연이 절절하다. 신비와 하리 그리고 친구들이 귀신을 퇴치하면서 그녀석들의 한도 풀어주기도 한다. 한 맺힌 가슴이 쉽게 풀리지는 않겠지만 누군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이 있다면 좀 낫지 않을까 싶다.

그 외에도 신비아파트의 귀신들이 총출동했다. 카드 모양으로 귀신의 이름과 모습 스킬이 그려져 있어서 잘라서 카드로 사용해도 좋을 듯 하다. 오랜만에 빳빳하게 비닐코팅을 하면 오래도록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고스트 스티커가 있어서 스티커만 보고 귀신의 이름 맞추기 해도 재미있겠다. 스티커의 귀신들이 무지 귀엽게 나왔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23-11-03 2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티커 귀신들이 귀엽게 나왔다니 무섭지 않아 좋네요. 실제로 귀신이 있다고 해도 인간을 해칠 것 같지 않아요. 우리 인간들이 무서워할 뿐인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우리 아이들 어렸을 때 학습지에 스티커 붙이는 것을 함께 하고 그랬는데... 옛 생각이 나네요.^^

댄스는 맨홀 2023-11-06 23:27   좋아요 0 | URL
귀신을 좋은 소재로 많이 쓰고 있는듯 합니다. ㅎㅎ 세상에 알 수 없는 일들도 있지만 귀신도 자신만의 길이 있는 거겠죠. 저도 어린시절에 스티커를 참 좋아했거든요. 자녀분 어린시절의 이쁜 모습이 그리우신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