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스팸 선전을 하는데 스팸을 이용해 볶음밥을 만드는 것이었다! 그 광고를 보는데 스팸 싫어하는 내가 봐도 레시피 궁합이 제법 맛이 괜찮아 보여서 두달 전에 해든이 친구 에이든이 우리 집에 왔을 때 만들어 줬는데 에이든은 목요일마다 우리집에 오면 점심으로 스팸 완두콩 볶음밥을 해달라고 한다. 원래 일주일에 한번 왔는데 이번주는 봄방학이라 엄마는 일하시고 아빠는 병원에 있는 에이든이 오늘부터 금요일까지 우리 집에 오게 되었다.
오늘 점심에 메뉴를 불러줬다.
1. 타코
2. 피자
3. 덤플링
4. 햄버거
뭘 먹고 싶냐고? (네, 건강 식단이 아닌 거 저도 잘 알고 있어요. ㅠㅠ)그랬더니 에이든이 아줌마가 맛있게 만드시는 스팸 완두콩 볶음밥을 만들어 주세요. 그러는 거다!! 말도 이쁘게 하는 녀석!! 에이든은 사랑이다!! ㅎㅎㅎㅎ
그러면서 자기는 우리 집에 오면 그 음식 먹을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다고 하는 거다. 녀석이 계속~~~! ^^;; 해든이는 완두콩이 들어가서 안 좋아하는데도 친구가 좋다니까 울며 완두콩 먹기로 동의한다. ㅎㅎㅎㅎ
이제 스팸 완두콩 볶음밥은 해든이와 친구에게 추억의 음식이 되려고 하는 것이다!!
나는 신나게 만들었다. 새로 장만한 copper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고 스팸을 알맞게 잘라서 볶다가 밥을 넣고 자글자글 볶은 뒤 완두콩을 넣고 간장으로 간을 해주면 완성!
오늘은 엔군도 집에 있는 날이라 해든이랑 에이든 것을 먼저 만들고 그 다음에 엔군 것을 만들었다. 엔군은 아이들의 세 배나 드셨다는. 사진으로는 그리 많아보이지 않지만 엄청 많다는!!
나는 아침을 늦게 먹어서 배가 안 고파 아보카드를 잘라서 레몬을 잔뜩 뿌린 후 소금을 살살 뿌려서 수저로 떠먹었다. 그 느낌은 그러니까,,,입에서 재료의 완전한 조합을 느끼게 해준다. 암튼 맛있다는 얘기. ㅎㅎㅎㅎ
오늘은 그렇게 한끼를 해결했다.
그리고 아이들 데리고 요거트랜드 라는 요거트 파는 가게에 가서 요거트 먹고 집에 왔다.
내일은 타코를 해주겠다고 했다. 나의 특별한 타코 고기 양념은 냄새만 맡아도 허기지게 하는 비밀이 숨어있지. ㅎㅎㅎㅎ

좀 전에 에이든의 엄마가 에이든을 데려가고 나와 해든이는 소파에서 램프를 켜고(어둡지 않지만 분위기를 위해) 해든이는 <해리포터 4>권을 나는 <시간여행자의 아내> 1권을 읽고 있다. 와중에 북플질.
그나저나 이제 곧 저녁을 만들어야 하는 시간이구나. 하아~~~


댓글(4) 먼댓글(1)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스팸과 완두콩 볶음밥 (ft. damn delicious)
    from 라로의 서재 2021-08-31 06:24 
    8월 26일 아침 퇴근을 하고 넘 지친 몸으로 집으로 왔더니(직장에서 아주 큰일이 있었음) 남편은 시리얼을 먹고 있고 해든이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고 있었다. 도시락으로 싸가지고 가려고 만들고 있다며 혼자 막 분주했다. 남편이 너는 뭐하고 학교 가는 아이가 도시락을 싸가지고 가게 하는 거야.라고 하니까 자기가 싸주는 샌드위치 별로 안 좋아해서 그러면 앞으로 너가 먹고 싶은 것을 싸거라,라고 했단다. 아씨, 돈 버는 것도 좋지만, 이제 중3인 아이가 자기 도
 
 
보슬비 2018-03-29 23: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항상 아보카도에 씨가 쏙 빠진 자리에 스윗칠리 소스를 담아 먹는데, 다음에는 라로님 레시피로 먹어봐야겠어요.

라로 2018-03-30 10:01   좋아요 1 | URL
저렇게 먹으면 아보카도 고유의 크리미한 버터맛이(?) 잘 느껴져서 좋아요. 레몬이 들어가서 깔끔하고. 남편이 처음 가르쳐준 맛이에요. ㅎㅎㅎㅎ

psyche 2018-03-30 22: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팸볶음밥은 저희집에서 수시로 밥으로 도시락으로 해먹는건데 저희는 저렇게 완두콩은 안넣어요. 야채를 너무너무너무 안 드시는 분이 계셔서....ㅜㅜ 저는 스팸은 무지 사랑하거든요. 몸에 안 좋다해도 어쩔수없어요. 온가족이 사랑하는 스팸 ㅎㅎ

라로 2018-03-31 05:12   좋아요 0 | URL
저는 싫어하면서 애들은 가끔 해줘요. ㅎㅎㅎㅎ 애들은 스팸 좋아하죠. 전 싫어해요 나쁜 엄마죠. 자기는 싫어하면서 쉬우니까 애들 해주고. ㅠㅠ 암튼 우리 해든이도 야채는 김치만 먹는데 친구가 좋아하고 먹으니 이렇게 울며 거저먹기에 먹네요. ㅎㅎㅎㅎ 엠군에게 함 해줘보세요. 의외로 맛이 괜찮아요. 이미 해주셨나? 광고 보셨어요?? ㅎㅎㅎㅎ
어쨌든 늘 솔직한 프님이 이래서 좋아요!!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