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틴 루터 킹데이라 아이들이 학교를 안 갔다.
그래서 N군은 금요일 수업이 끝나자마자 N군을 포함한 4총사와 마이클이라는 친구 엄마가 인솔해서, 그렇게 5명이서 유타주에 있는 유명한 스키 리조트인 파크 시티에 갔다. 오늘까지 재밌게 스노우보드를 타고 내일 내려올 것이다.
여자아이라면 친구들과 보내기 그랬을텐데 남자아이이기도 하지만 친구 엄마가 책임지고 동행을 해줘서 맘놓고 보냈다. 우리도 돈을 좀 줬지만, 비용 대부분을 자기가 번 돈으로 해결해서 기특하기도 했고.
스노우보드 잘 탔냐고 물어봤는데 아드님은 잘 탔다고 하면서 눈에서 탔다고~~^^;;; 엄마가 스노우보드를 눈에서 타지 물에서 타는 줄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나는 계속 스케이트 보드 탔냐고~~ㅎㅎㅎㅎㅎ 암튼 그 엄마에 그 아들이지 뭐~~~. ㅠㅠ
해든이는 오늘 아침 우리부부와 함께 롱비치에 있는 아쿠아리움에 갔다. Aquarium of the Pacific 이라는 거창한 이름의 아쿠아리움이다.
해든이의 소원이었는데 바쁘다고 가지 못했는데 마침 휴일이라 다녀왔다.
해든이는 작년 여름 몬터레이 아쿠아리움에서 산 티셔츠를 골라서 입었다. 작년엔 옷이 많이 컸는데 올해는 아주 잘 맞았다.
롱비치 아쿠아리움은 지난 번에 갔던 몬터레이 아쿠아리움보다 규모가 좀 작은데 사람은 네배로 많은 것 같다!!!ㅠㅠ
더구나 오늘이 휴일이니 우리처럼 아이들 데리고 나온 부모와 조부모들로 넘쳤다. 사람들이 너무 많으니까 좀 짜증이 날 법도 한데 해든이는 요리조리 다니며 신났다.
자기가 아는 물고기들을 찾아 다니고, 스팅레이와 상어를 만지게 해주는 곳에서는 반팔마저 걷어붙여 만지며 좋아하고,
Sea otter 에 대한 지식 게임을 하는 곳이 있었는데 게임을 하며 즐거워하고, 물고기와 눈싸움도 했다. ㅎㅎㅎㅎ
새 먹이를 사달라고 해서 갔더니 코딱지 만한 컵이 $4이나 하더라는. ㅠㅠ
먹이는 넥타라고 부르면서 조그만 컵에 담아주는데 액체라 아이가 놀라서 쏟을까봐 걱정했는데 잘 참고 흘리지도 않고 먹이도 다 줬다.
어떤 팀은 먹이그릇 통째로 새가 물어서 날아가버리기도 했다는. 암튼 기고만장한 새들이었다.
처음에 새가 해든이 어깨에 내려앉아 막 깨물고 그랬다는. 새도 아이와 어른을 구별하고 아이를 만만하게 봤는지. ㅎㅎㅎㅎ
나오면서 기프트샵에서 해든이 티셔츠 두장을 샀다. 그중 하나는 문어티셔츠인데 작년 몬터레이 아쿠아리움에서 산 문어 모자와 거의 셋트로 보여서 샀는데 집에와서 보니 색이 좀 다르더라는. 그리고 책 한권을 샀다. 돈이(그렇게 비싼 것도 아니다) 아깝지 않을 정도로 거의 모든 coral reef 물고기가 들어있다. 작은데 거의 백과사전 수준이라는. 그래서 그런지 글자가 너무 작다는. 많은 것을 입력하려고 하나보니 폰트 사이즈를 줄인 것 같다. 나는 그림만 보는 것으로. ㅠㅠ


해든이는 집에 와서 물고기 책만 열심히 보더라는.
저녁 먹고 해든이 재우고 우리는 the Shape of Water 라는 영화를 봤다. R등급이었지만 어른들의 동화같은 이야기였다. 영화의 셋팅이 아주 마음에 드는 영화였다. 영화 얘기는 다음 기회에.
아! 그리고 해든이는 나니아연대기 3권을 시작했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18-01-16 17: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해든이 손이 예술가손이네요. 그림 잘 그리던 해든이 생각나요. 헤어컬러도 멋져요. 아쿠아리움 상어도 만져볼 수 있고. 와우!! 바쁜 중에 또 휴일이라구 아이랑 놀아주고 몸이 열 개는 되는 듯하다요. 자꾸 스케이트 보드 ㅎㅎㅎ 웃겨죽는 줄.

라로 2018-01-17 07:45   좋아요 0 | URL
저렇게 긴 손가락이 예술가 손이우? 자 손으로 그림보다 피아노를 잘쳤으면 하고 바라는 엄마~~~( “)
그러게 말이에요,,,ㅎㅎㅎㅎ 아들에게 계속 스케이트 보드라고 했으니 아들이 속으로 우리 엄마 못말려 뭐 그랬을거에요. ㅎㅎㅎㅎ
어제 같이 가서 저도 좀 스트레스가 풀리고 좋았다요. ㅎㅎㅎㅎ 가끔 물고기들을 봐줘야 해~~~헤헤헤

2018-01-17 00: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1-17 07: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psyche 2018-01-17 03: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 N군 좋았겠다! 저희집은 언제나와 마찬가지로 집에 쳐박혀서 각자 컴가지고 놀았답니다. 그런데요 엔군이 눈에서라고 말한건 라로님이 먼저 스케이트 보드 탔냐고 물어서....그러니까 눈에서 라고 한거죠. 엄마한테 스노우보드야 이렇게 지적하지 않고 이쁘게 눈에서 라고 말한게 너무 착해요~
2. 처음에 여기 이사왔을때 롱비치에 있는 수족관 한번 가봐야지 했었는데 결국 십년이 훨씬 넘도록 못가봤네요. 이제는 가자하면 아이들이 반대하겠죠. ㅎㅎ 예전에 북가주 살때는 한국에서 누가 오시면 코스로 몬트레이 수족관, 17마일드라이브, 카멜 이렇게 갔었는데요. 그때는 그 수족관이 그렇게 좋은 줄 몰랐었는데 나중에 가보고는 가까이 있을때는 귀한줄 몰랐었구나 하고 깨달았었답니다.
3.저 새한테 먹이주는거 그런거 예전에 많이 했었는데 ㅎㅎ 그것보다 옛날에 씨월드에서 물개한테 먹이주는거 한적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물개한테 던져주려고하는데 갈매기가 채간적이 있어요. 아이들도 정말 놀라고, 큰일 날뻔 했었죠. 그 다음부터 절대 안했다는.
4.the Shape of Water 영화 좋군요. 자세한 이야기 들려주세요~

라로 2018-01-17 07:55   좋아요 0 | URL
1.엔군 신났죠. 학교도 안 갔으니,, ㅎㅎㅎㅎ 엔군이 그랬을 것이라고 헤아리는 우리 마음 속 깊은 프님!! 엔군은 신경도 안 썼을거에요~~ㅎㅎㅎㅎ
2. 프님은 늘 좋은 곳에 사시는군요!!! 다 제가 살아보고 싶은 곳에서 사셨어요!! 샌디에이고에서 살 수 있을지~~~. 몬터레이가 17마일이면 정말 가깝네요!! 카멜시도 참 좋던데.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시장이었다면서요? 정말 살기 좋아 보였어요!!!
요즘 수족관은 6살 미만 아가들이 장악하고 있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
씨월드는 아직 해든이는 못가봤는데 그건 다음 기회에. ㅎㅎㅎㅎ 정말 동물들은 본능으로 움직이니까 그럴 수 있죠. 저희는 엔군 어려서 카탈리나 섬에 갔는데 엔군이 들고 있던 과자를 갈매기가 채갔는데 얼마나 놀랐는지. ㅠㅠ 다시는 음식 안 주신다는 것 100%공감합니다!!
4. 프님은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 스토리가 과거 이야기인데도 판타지 같은~~~~ㅎㅎㅎㅎ 그래도 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손가락이 잘라지고 고양이 머리를 먹는 괴이한 장면이 나오지만 프님은 그런것 괜찮다고 하셨잖아요. ㅎㅎㅎㅎ 저는 두어번 눈을 질끈 감고 눈물을 몇 방울 떨어뜨렸지만 좋았어요.
여유있게 컴 앞에 앉게 되면 올려볼게요 ~~^^

psyche 2018-01-17 11:42   좋아요 0 | URL
아 17마일 드라이브는 몬트레이에서 카멜까지 가는 길이에요. 그게 17마일인데 심지어 돈을 내고 지나가야하는 길이랍니다. 경관이 아주 좋기 때문에 손님용 관광코스였죠.제가 살던곳은 거기서 멀~~~었어요. ㅎㅎ

해든이가 아직 씨월드를 못가봤군요. 저희 아이들 아릴때는 진짜 씨월드 자주갔었거든요. 엔양은 커서 씨월드 트레이너 되겠다고 수영도 열심히 했었는데 지금은 씨월드의 열렬반대자라죠. 샤무가 사람을 죽이고 블랙 피쉬 다큐멘터리 이후 씨월드의 쇼도 예전같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라로 2018-01-17 12:18   좋아요 0 | URL
아항~~ 거기를 말씀하시는 거였군요. 저희도 가봤죠. 돈내고 간다고 투덜댔는데 거기서 찍은 사진들이 아주 멋졌던 기억이 나네요. 저희가 갔을 때는 겨울이었는데도 사람들이 얼마나 많던지 거의 10마일로 달린 것 같아요. 그래도 중간에 내려서 봤던 바다는 정밀 잊지 못하겠더군요. 담에 사진 찾아볼게요. 거기 간 것도 이제 해가 넘어가서 이년이나 되었네요~~~~ㅎㅎㅎㅎ

해든이는 못가봤어요 레고랜드는 많이 갔는데. 제가 씨월드를 그닥 인상깊게 안 느껴서 그런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제 큰시누이는 엔양처럼 그런 생각을 갖고 씨월드 돌고래 트레이너로 일했었어요. 처음 시누이 방을 봤을 때 온통 돌고래. ㅎㅎㅎㅎ 목걸이 귀걸이 침대,,,저 좀 놀랐었어요. ㅎㅎㅎㅎ 그런데 지금도 돌고래를 좋아하는 것 같지만 예전 같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ㅎㅎㅎㅎ 그 시누이가 성격도 좋은데 그러고보니 제 시누이랑 엔양이랑 사주 비슷해요!!!!@@

라로 2018-01-17 13:58   좋아요 0 | URL
엔군 방금 왔는데 제가 또 스케이트 보드라고 했나봐요~~~ㅎㅎㅎㅎ 프님 말이 맞았어요!!! 제가 창피할까봐 그랬네요. ㅠㅠ 저는 이녀석이 한국말을 뭐 이렇게 생각했거든요. ㅠㅠ 나 정말 자격없어. 흑

psyche 2018-01-18 08:36   좋아요 0 | URL
그것 보세요~~역시 착한 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