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나를 깨알같이 웃겨 주시는 남편.
어제부터 파스칼 키냐르의 떠도는 그림자를 다시 읽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완전 복불복이라고 해야 할듯.
날마다 하나씩 버리기를 다 읽고 무슨 책을 읽을지 도무지 결정을 못하겠기에 침대에 누워있는 남편의 기억력도 시험 할 겸사겸사 책장 한 칸(책이 한 25권에서 30권 정도 꽂히는 듯)을 선택해서 제목을 읽어주면서 ˝맘에 드는 제목 골라봐~~˝라고 했다. 그런데 마침 파스칼 키냐르의 `떠도는 그림자들`이 맨 오른쪽에서 세번째에 있었다. 그러니까 몽상의 시학과 맨발의 왕선생 사이.(난해한 배열~~ㅠㅠ 책정리는 언제 하나??ㅠㅠ) 그 책장 한 칸을 다 시험한 건 아니고 순수박물관까지. ㅎㅎ
가만히 듣고 있던 남편, ˝그거, 떠드는 그림자들 읽어.˝ㅎㅎㅎ
한번 떠드는 그림자들이라는 소리를 들어서 그런가 나도 떠드는 그림자라고 하게 된다는;;;(그런데 책을 읽다보면 떠드는 그림자들도 좀 어울리는 제목이라는 생각이 든다는;;;;;)
암튼 나는 파스칼 키냐르의 자칭 마니아다. 예전에 바람결님(지금은 다른 닉네임^^)의 멋진 서재를 찾게 된 것도 알라딘에서 파스칼 키냐르를 검색하면서다. Nussbaum님과 키냐르는 분위기가 정말 잘 어울린다. 바람결님, Nussbaum님의 서재를 다시 찾게 해준 것도 키냐르 였으니까. 키냐르를 좋아하는 사람은 무조건 나의 친구다!!^^;;
이 책은 예전에 한번 읽었던 책이라 이번에 시작하면서는 맨 뒤에 있는 번역가 송의경씨가 프랑스 상스에 은둔해 있는 키냐르를 찾아가 대담을 나눈 부분부터 읽었다.
대문 앞에 `크게 두드릴 것`이라고 달랑 써놓고 송의경씨가 대담을 마치고 나갈 때 보니 그 메모가 사라지고 없었다는 부분이 참 좋았다. (대담 처음부터 끝까지 다 좋았다는 말이지, 그러니까)
최근 날마다 하나씩 버리기를 읽어서 그런가 초인종도 없이 사는 키냐르가 더 대단해 보인다!! 말하기는 쉬워도 그렇게 살기는 얼마나 어려운가!!!
˝작은 나무문에는 `세게 두드릴 것`이라는 메모 한 장이 테이프에 매달려 흔들리고 있었다. 전화도 팩스도 이메일도 없는 것은 알았지만 초인종도 없다니....저절로 미소가 새어나왔다. -p.226
그의 은신처를 나서다가 힐끗 뒤돌아보니, 문 위에 붙어 있던 메모지는 이미 사라지고 없었다. 내 마음을 읽은 듯, 배웅을 나온 키냐르가 웃으며 말했다. ˝필요할 때에만 붙이는 거예요.˝ -p. 246˝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에이바 2015-05-19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키냐르가 비비님 애서 목록에 있다니 마음이 급해집니다. 제 나름대로 정리한 목록에 따라 독서중인데요. 키냐르가 훅 치고 올라왔어요. 사실 <은밀한 생> 출간일부터 목록에 있던 터라 좀 묵었긴 합니다. ㅠㅠ 이 글이 제 마음의 문을 세게 두드립니다. 귀여운 에피소드예요.

라로 2015-05-21 02:28   좋아요 0 | URL
에이바님의 제인 오스틴 작품 연재를 즐겨 읽고 있는데 파스칼 키냐르를 시작해 주시면 저야 영광이지요!! 에이바님도 좋아하시기 바래요~~^^*

blanca 2015-05-19 2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는 소문만 들었지 이 작가 책은 한 권도 못 읽었는데 무지 금해지네요. 나비님이 극찬하시니.

라로 2015-05-21 02:32   좋아요 0 | URL
블랑카님이 읽어보시고 멋진 리뷰를 써주시면 좋겠어요. (늘 블랑카님에게 리뷰 써달라고 졸라~~~^^;;;)

hellas 2015-05-20 0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은밀한 생. 한권 읽었는데 그다지 와닿지 않았었거든요. 비비님글을 보니 이 책으로 재도전 해보고 싶어지네요. :)

라로 2015-05-21 02:34   좋아요 1 | URL
그렇담 이 책도 그렇게 안 와닿을지 몰라요~~~^^;;; 이 책보다 섹스와 공포를 먼저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그 책은 얇고,,,또,,전 키냐르의 저서라면 모든 환장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