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주문하고 오늘 책을 받았다.
당일 배송이 아니거나 책이 입고되지 않는 한 요즘은 대부분 주문하면 그 다음 날 배송받는 듯.
한 주문은 먼저 했기 때문에 S님께 미리 알려 드리지 못했지만
두 번째 주문은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7월호 여성중앙에 나온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씨 서재 인터뷰에서 인생의 책 5권을 꼽으라는

부탁을 받고 선택한 책 중 한 권이 바로 이 [축의 시대]이다. 이 책을 열심히 읽고서

불교 서적도 마음 편하게 읽게 되었다고 하셨다.

나는 불교 서적을 마음 편하게 이미 읽고 있지만 그래도 궁금해서..

그리고 고르신 책은 [성경], [주님은 나의 최고봉], [백년동안의 고독], [안나 카레리나]








그분과 3권이나 겹친다!! 솔직히 성경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본 적은
없지만, 만약 전쟁이 나서 책을 단 한 권만 가져갈 수 있다면 늘 [성경] 책을
가져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왔다.
하지만 갑자기 닥치게 되면 어떻게 될 지 모르지,,한 권도 못 가지고 갈지도 말이다.
그리고 [백 년 동안의 고독]은 문학과 지성사 것으로 읽었는데 정말 그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경이감(?)이 다시 느껴지는 듯하다.
[안나 카레리나]는 영화도 그렇지만 늘 내 마음속에 최고의 소설 중 하나이다.
그런 내 마음속의 책을 정경화 씨도 그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 읽었다니 기쁘지만
더구나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60평생이 넘도록) 읽었던 책 중에 최고의 책이라고 꼽았다는 데에도 의의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추억의 절반은 맛이다]

"행복했던 기억들이 당신의 식도를 타고 흘러 들어온다."라는 띠지의 글만 봐도 침을 꼴깍이게 된다.

표지는 찐한 노란색보다는 레몬색에 가깝고 크기는 작은 편이다. 도톰하지만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게 아담하다.

1,2,3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나는 아무래도 3부를 제일 먼저 읽게 될 것 같다.

거기엔 소설속에 나오는 음식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이다.

음식 에세이는 언제나 환영이다, 아무리 평범한 이야기라도.




[낭만적 거짓과 소설적 진실]

이카루님의 혹하는 200자평을 보고 샀는데 주문하고 나서 좀 후회했다. 과연 내가 읽어 낼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에….

소설 공부(평론이든, 습작이든, 양질의 감상이든)하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는 교양서. 현대 사회에서 욕망의 구조를 밝히는데 탁월한 식견을 보여줌.    -icaru


나는 저 200자평을 읽고 왜 샀을까?를 계속 생각해 봤는데 아마도 '탁월한 식견을 보여줌'이라는 대목 때문이었을 것이다. 또 있다. '즐거움을 안겨주는 교양서'라는 그 부분도.ㅋㅎㅎㅎㅎ

잘 남긴 200자평 무섭다니까!!ㅠㅠ



[작가 수업][축의 시대]도 7월까지 반값이라고 해서 주문하려는 마음이 한결 가벼웠는데
이 책 역시 poptrash
님의 200자 평 + 반값에 완전히 무너져 덜컥 주문했고 받았다.


스스로에게 묻고 싶다. 이런 책 좀 그만사면 안되겠니? (하지만 재밌는걸….)    -poptrash


그런데 다행히 책이 안 두껍다. ㅋㅎㅎㅎㅎㅎ
책을 많이 주문하면 [축의 시대]처럼 두꺼운 책이 오면 부담스럽다.

지금도 우리 장롱 위에 남편이 진열한 내 책들을 침대에 누워서 올려 보고 있노라면

거의 700페이지가 넘는 책들이 한꺼번에 내 가슴을 내리 누르는 것 같다는, ㅠㅠ

하여튼 [낭만적 거짓과 소설적 진실]과 [작가 수업]은 두 분의 글 때문이다. '
재미있고 즐겁다.'는!!!



그리고 또 다른 주문에서 받은 책.

[나는 오늘도 책을 읽었다]

예전부터 보관함에 담아 둔 책이긴 했지만, 최성일씨의 [한 권의 책]을 읽고

그분의 서평에서 다시 발견하고 보관함의 오랜 먼지를 털고서 주문했다.

그런데 마침 알라딘 중고로 나와 있는 행운까지!!!

그래서 거의 반값에 구매했다는 후문.






마지막으로 김태권씨의 [십자군 이야기 1,2,3,4]


4권을 한꺼번에 주문했다. 어차피 도서관에서 빌릴 수 없는 책이라면
한꺼번에 주문해서 보는 게 좋을 거라는 생각도 들었고
다음 주에 일본에 가는 N군에게 가져가게 해서 읽히려는 속셈도 있고.
나도 내용을 아직 보지 못했지만 말이다.

(H양이 도착하자마자 먼저 읽겠다고 본인의 방으로 가져 가셨다는,;;;)

어쨌든 일단 만화니까 N군이 읽지 않을까 하는 안이한 생각.

어제 이렇게 많이 주문한 이유는 터키에서 멋지구리 한 사진을 보내대는 친구 때문이기도 했지만
담 주엔 내 생일이 있다. 내 생일인데 이 정도도 못 사주냐? 그동안 얼마나 고생을 했는데, 뭐 이런^^;;;;;;
그런데 받고 보니 몇 권 안 되는 듯한 느낌. ㅠㅠ
십자군 전쟁 4권을 딸아이에게 뺏기고 나니 실제로 내 손에 있는 책은 고작 5권.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탄하 2012-07-27 23: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맞아요. 700페이지가 넘는 책들은 항상 가슴을 내리누르며 읽어달라고 조르죠.
하지만 이건 들고 다니기도 힘들고, 저처럼 짬짬이 읽는 사람한텐 치명적입니다.
가끔 페이지 나누기 4해서 한 주에 일정 분량을 집에서 꾸준히 읽어주지 않으면 절대 못 끝내는 책들..
한 번은 서평단 도서로 받았다가 죽는 줄 알았습니다.^^

이제 저는 <낭만적 거짓과 소설적 진실>이 궁금해져서 한 번 둘러보러 가야겠어요.

라로 2012-07-30 23:28   좋아요 0 | URL
그렇죠!!! 더구나 제 남편이 저 반성하라고 일부러 700페이지 넘는 책만 장롱 위에 올려 둔 것 같아요, ㅋㅋ
분홍 신님은 책을 짬짬이 읽으시는군요!!! 저도 사실은 그런 편이에요.
물론 몰아서 읽게 되는 날도 있지만 그런 날은 정말 웬 떡이냐 싶은!!
그런데 정말 두꺼운 책은 맘먹고 읽어야 해요, 죽는 줄 알았다는 말에 공감백배입니당!! ㅎㅎㅎ

남안과, 그 책은 마음에 드셨어요??? 저는 받기만 하고 아직 펼쳐보지도,,,쿨럭;;

saint236 2012-07-28 11: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축의 시대는 저도 침만 꼴깍거리다가 이번 반값이라는 말에 낼름 집어 왔습니다. 그런데 작가 수업도 반값인가요? 그럼 또 사야하나? 이번달에 이미 10만원어치를....이제 슬슬 아내 눈치가 보입니다.

라로 2012-07-30 23:29   좋아요 0 | URL
그러셨군요!!!정말 운이 좋았지요!!ㅎㅎㅎ
저는 정경화씨가 아니라면 모르고 지나갈 뻔한 책이었어요!!
그분도 굉장한 신앙인 같던데 방언의 은사도 받으셨다고 하는데
저는 그정도의 신앙은 커녕 그런 걸 받는 사람이 정말 있다는 사실이 놀라와요.
더구나 제가 좋아하는 분이 그런 은사를 받았다니!!!

2012-07-28 12: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책 살때는 리뷰보다는 200자평을 더 참고로 하는 편이에요. 그러면서도 본인은 죽어도 안 쓰는...^^
그나저나 신형철 씨 강연을 들었는데(무려 어제!ㅋㅋ), 영미권에서 소설가가 꼽는 최고의 소설 1위가 "안나 카레니나"라는군요. -저는 안 읽었고 뤼야님은 읽으셨군요~. "백년 동안의 고독"도 안 읽으면 20세기에 태어난 사람으로서 예의가 아닌 것 같아요. -전 또한 이것도 안 읽었어요. ->이 두 권은 꼭 읽어야겠다고 결심합니다!ㅎㅎ
+ <나는 오늘도 책을 읽었다> 저도 알라딘 중고로 샀어요! (두 번째 구입. 첫번째 책은 선물해버려서..) / <한 권의 책>도 읽고 싶지만, 일단 집 서가에서 자고 있는 최성일씨의 역작 (제목 까먹었는데, 거의 모든 책의 집대성에 가까운 서평집이에요)을 먼저 읽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라로 2012-07-30 23:34   좋아요 0 | URL
섬님도 그러셔요!!! 와우~~~우리의 싱크로율은 정말!!! ㅎㅎㅎㅎ
저는 다시 읽기 시작했어요, 안나 카레라나, 민음사 판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처음 읽는 것처럼 좋아요!!! ㅎㅎㅎㅎ
그리고 백년 동안의 고독은 정말 좋아요!!! 그 소설은 읽어내려 가면서 혀가 내둘려지는 소설이에요!!!
꼭 읽어보시길 바라요!!
나는 오늘도 책을 읽었다, 는 저도 약간 꺼리는 부분이 있어서 계속 보관함에 담아뒀었어요.
그런데 그 이유가 아마도 섬님이 언급하신 부분이 아니었나 싶어요,
그런데 최성일 씨의 역작이라는 그 작품은 정말 비쌀 것 같은 느낌이??? 두껍지요??? ㅎㅎㅎㅎ

moonnight 2012-07-30 13: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나는 오늘도 책을 읽었다. 저, 참 좋게 읽었어요. 작가의 생각이 저와 아주 다르면서도 묘하게 일치하는 곳도 많아서 좀 신기했던 느낌 기억하고 있어요. ^^

라로 2012-07-30 23:34   좋아요 0 | URL
달밤님도 읽으셨군요!!! 정말 책 많이 읽으신다니까요!!!
달밤님은 너무 겸손하셔!!!^^

순오기 2012-07-31 0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은 새책을 덥석 사기보다 중고샵에 올라올때까지 끈질기게 기다려요.
사실 사놓고 못보는 책, 선물받고도 못 읽은 책이 많아서요.ㅜㅜ

라로 2012-07-31 23:35   좋아요 0 | URL
ㅎㅎㅎ저도 끈질기게 기다려야 하는데,,,ㅎㅎㅎㅎ
언니가 끈질기게 기다리시는 모습이 눈에 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