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전에 일을 하는 날, 정신없이 바빴다. 한 환자를 받았고 중환자실 입원할 환자를 받을 예정이었는데, 받은 환자가 1:1 간호를 요구하는 환자라서 입원할 환자를 받지 않아도 되었고, 그 환자만 집중 간호했던 날이었다. 사실 환자 2명을 보는 것보다는 1:1 집중 관리가 더 좋다. 어쨌든 그날 모니터 텍으로 일을 한 사람은 DOU 간호사인데 (어깨를 다쳐서 가벼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간호사) 그 간호사가 우리 먹으라고 맛있는 초콜릿 케이크와 시중에서 파는 인스턴트 드립 커피를 사 왔었다. 


그날 나는 집중 간호를 하는 상태라 환자 곁을 거의 떠날 수 없었다. 그래서 L이라는 간호사가 사 온 케이크랑 커피를 먹고 마실 시간이 없었다. 하지만, 그 날의 차지 널스는 간호사들 잘 챙겨주는 C간호사! 일 끝나고 나 먹으라고 따로 챙겨놨더라는!!! 나이가 44세라고 하는데,, 어쩜 그렇게 마음이 넓고, 이해심 풍부하고, 부지런하고, 직원들을 잘 챙겨주는지... 여기는 나이 상관이 별로 없으니까 내가 나이가 많다고 경로의 의미로 잘 챙겨주고 한 것은 아니라는. 


암튼, 나중에 C가 챙겨준 커피를 마셔보니 향도 풍부하고 맛도 좋고,, 그래서 좀 아까 마트에 갔다가 똑 같은 제품이 있길래 사왔다. 맛은 2가지로 사왔는데,, 역시 커피는 클래식이 최고다, 내 입맛에는. 


클래식은 L이 사온 것을 마셔봐서 이번에 라벤더 맛을 마셔봤는데,,, 음 무슨 한약 마시는 기분이 들었음.ㅠㅠ



이렇게 오픈해서 컵 위에 걸쳐서 아래와 같이 뜨거운 물 부어서 함께 동봉이 되어 있는 연유 타서 마시면 된다.



맛은 베트남 커피인데도 불구하고 맛이 그리 진하지 않았다. 내가 물을 많이 부어 마셔서 그랬는지 모르지만.


이 제품은 캘리포니아 산이면서, 여성들이 주인인 회사에서 만들어진 더구나 환경을 생각해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해서 그런가 디자인도 깔끔하고, 디자인만큼 맛도 깔끔하고,,, 이런 회사는 분명 사회 환원도 잘 할 것 같은 생각도 들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애용해야지. 참! 한 박스에 5봉지가 들어있다. $10 넘게 주고 샀으니까 한 봉지에 $2 정도 하는 것 같다. 비싼 편인가?? 그래도 연하게 한 번 더 우려 마실 수 있으니까 비싼 건 아닌 것 같은데 이런 커피 처음 사봐서 잘 모르겠다.















드립 커피에 관심이 많다면 이런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데.. 나는 책 안 사기로 했지!^^;;











알라딘에서 파는 커피 드립 포트는 이 두 가지인 것 같다.

하지만, 내가 산다면 나는 아래 사진처럼 copper로 만들어진 것을 사고 싶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청공 2021-11-21 15:1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집중 간호시에도 커피 한잔 아니 한모금이라도 마실 여유는 꼭 가지시길 바라요~~라벤다향 커피는 상상이 안 가는데요? ^^라벤다향도 커피향도 둘 다 막강 향인지라 따로따로 떼어놓는 편이 ㅎㅎ
왜왜 책을 안 사시기로 하셨나요?ㅠ아님 이북 보실 건가요?

라로 2021-11-21 16:12   좋아요 3 | URL
말씀처럼 두 가지 다 강한 향이다 보니까,, 전 너무 별로였어요. 한약 먹는 듯한 느낌,,, 라벤더 티는 좋은데 말이죠,,, 청공님의 댓글을 읽고 왜 저는 저 커피를 사기 전에 둘 다 막강 향이라는 생각을 못 하는지,,^^;;;; 머리가 빨리 안 돌아가서 늘 고생이에요,, 몸으로 직접 느껴봐야 하는 비극,,^^;;;
책은 배송비도 많이 나오고,,ㅠㅠ 이북이 그나마,,,,갑자기 제 처지가 넘 서글퍼지는,,^^;;;;;;

mini74 2021-11-21 15: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맥심 한 번 돌리시죠 ㅎㅎ 전 지금도 꼭 맥심 하루에 한 잔은 마시는 ㅎㅎ 연유 넣은 라벤다향 커피라 ㅎㅎㅎ 전 오늘 고구마라떼 해먹었어요 ~~

라로 2021-11-21 16:14   좋아요 1 | URL
고구마라떼 어떻게 해먹어요??? 언제 피에퍼에 올려주세요!!! 사실 저는 커피를 마시면 안 되는데,,, 예전에는 괜찮았는데 요즘은 예민해진 것 같아요,,, 그래도 새로나온 거 보면 또 따라해보고 싶은 이 호기심,,^^;;; 연유 넣은 라벤다 커피는 폭망이에요,,,ㅠㅠ

mini74 2021-11-21 16:16   좋아요 2 | URL
라로님 부끄러운데. 삶은 고구마 우유 꿀 넣고 갈아요 끝 ! ㅎㅎ 가끔 미숫가루 넣기도 하고 혹은 견과류 넣기도 하고 어떨땐 에소 한 잔 넣기도 하고 ㅠㅠ 넘 쉬워서요 ㅎㅎ

라로 2021-11-21 19:52   좋아요 1 | URL
미숫가루와 견과류 넣어서 먹으면 좋겠어요. 식사 대용!!^^
부끄럽긴요,, 건강한 식습관 아주 모범적이세요!!^^

청공 2021-11-21 20:1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도 호기심에 라벤더향 나는 커피 홀짝 마셔봤을 겁니다. (어떻게 그냥 지나치나요? ㅎ)
책배송비 ㅠ진짜 넘 많이 나올것 같아요.ㅠ
이북으로나마... 위안이 되시길...(그래도 종이책 구입하실듯 ㅎㅎ)

라로 2021-11-21 23:31   좋아요 2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맞아요,, 머리도 나쁘지만,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ㅋㅋㅋ
책 배송비,,, 선박으로 주문을 해서 그나마,,, 훌쩍,,, 그런데 선박으로 하면 늘 분실의 위험이 있으니
그런 것도 감수해야 하고,,, 책 받을 때까지 맘 고생이 많아요!!^^;;;
그런데 이북은 그런 고생을 안 해도 되니까 좋은데,,,, 만족도는 낮고,,,딜레마에 빠져 늘 허우적;;;
그게 인생일까요, 청공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