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핸드폰을 처음 갖게 된 것은 97년쯤이 아니었는가 싶다.  

그 때 일을 하느라 필요해서 017로 된 번호를 받았었는데 017 신규가입이 매우 저렴했었다. 그 핸드폰은 (벽돌수준이었지만) 명동 롯데백화점 앞에서 쓰리를 맞고 말았지만, 이후로 계속해서 SK Telecom을 사용했었다. 2001년 핸드폰을 해지하고 중국으로 건너갔다가 2005년 귀국이후 계속해서 SKT를 사용하다가 지난 봄에 드디어 아이가 2005년도에 산 내 핸드폰을 여러모로 해 잡수시는 바람에 서비스를 받느니 새로 사라는 애니콜 엔니지어의 조언을 받들어, 기기변경을 하면서 나 역시 남들과 비슷한 방법으로 통신사 갈아타기를 시도했다. SKT에서 KTF로 변경을 하고 난 뒤,  

집에 와서 여기 저기 서비스 변경을 하던 중,  

SK에서는 가능하던 서비스가 안되는 사이트가 몇 개 있었으이,  

싸이월드와 멜론이었다.  

음악 MP3는 EBS 어학 패키지가 함께 적용되는 멜론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멜론은 SKT의 자회사로 아예 따로 전화번호가 없을 정도로 SKT의 종속된 업체이다. (이번에 사업자가 바뀌었지만 지분은 여전하다)KTF로는 결제가 안된다나 뭐가 안된다나 하여튼 KTF번호로 바꾸는 데 약간의 애를 먹었다. 싸이월드에서 음원을 다운 받으려고 했더니 그 역시 KTF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라는 메세지를 받았다.   

정신을 들어 주변을 둘러보니 나는 SK왕국에 살고 있었다.  

SKT를 사용한다는 이유로 음악은 SK가 주관하는 멜론에서 받았고 오랫동안 사용하던 싸이월드 역시 SK로 넘어간 지 오래였다. 간혹 들어갔던 엠파스 역시 SK에서 인수했다. 어헛...이것들이 제국을 세우고 있구나 하는 그 때쯤 일부의 서비스는 포기했고 KTF 식 인생에 적응하기 시작했는데,  

 2007년 이사 이후 보고 있는 하나TV가 SK로 인수합병되었다. -_-;  

SK Broad & 서비스로..나의 하나로 텔레콤은 SK Broad&인터넷, 전화,TV가 복합된 상품이 되었다. 고지서도 SK Broad& 으로 변경되어 도착했다.  

멜론은 로엔엔테테인먼트로 사업자가 변경되었으나 SK의 지분율이 60%, YBM 시사가 17%를 가지고 있다. 과거 울음반도 SK가 먹어버린 셈이다.  

SK는 전화, 인터넷, TV, 음반을 점령해 가고 있다. 앞으로 영화산업과 언론, 전기만 점령하면 될 듯 하다.--+ 너희 언제 이렇게 큰 거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