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 지음 / 미래의창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남편의 출장가방을 다시 싸다가 발견한 책.

짧은 출장이 잦은 남편은 항상 작은 트렁크 왼편에 책을 한 권씩 넣어서 가곤 하는데, 가끔은 집에서 책을 챙겨가거나 도서대여점에서 무협지를 빌려 넣어가기도 하고 가끔은 공항에서 한 두권 사가기도 하는데, 이 책은 아마 공항에서 사서 읽다가 까먹은 책인듯.

 

마케팅에 대한 저서를 주로 써온 저자가 이번에는 블루오션 마케팅 100이라는 제목으로 각종 사례들을 100가지 모았다. 대부분은 물론 새로운 시장을 창조한다거나 역발상이라거나 하는 블루오션과 근접하면서 혹은 그쪽에 이미 익숙해진 사람들에게는 뻔한 남들의 사례일 지도 모르겠지만 이 책은 읽기 쉽고 페이지도 팍팍 넘어가면서 집중도 잘되고 가장 훌륭한 점은 읽으면서 아이디어가 마구 솟구친다는 것이다.

 

책을 읽는 진도가 느려지는 경우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아주 잘 쓴 소설같은 경우 그 호흡을 따라가다가 가슴이 벅차 올라서 그렇고 이런 경영서의 경우 책을 읽다가 일에 대한 욕구가 마구 솟구쳐서 중간에 책을 덮고 일을 벌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책들은 꼭 대단한 이론을 새롭게 내놓거나 사람의 무릎을 치게 하는 정도의 감흥은 모자랄 지 몰라도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고 새로운 마케팅 방안도 떠오르지 않고..의욕도 상실되고 감각도 감퇴되는 시기에 읽으면 그래도 뭔가 日新又日新 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되긴 한다.

 

본인도 이 책을 읽으면서 여러가지 새로운 생각들을 다시 떠올리게 되었으니까.

 

2006.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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