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폴 스미스 지음, 최경남 옮김 / 거름 / 2005년 2월
평점 :
품절


 
"마케팅의 실행 과제를 133개의 질문으로  뽑아내 명쾌한 해답을 내린 마케팅 교과서" ─ 이 것이 이 책의 광고 카피.

책은 진짜로 11장에 걸쳐 133개의 질문을 가지고 있고 각 질문마다 약 1~3페이지에 걸린 설명들을 담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처음대하는 마케팅 이론서치고는 (경제 경영분야에 전무한 지식의 소유자임 -_-) 매우 괜찮은 책.

언제부턴가 연필을 들고 줄을 쳐가며 책을 읽게 되고 이런 저런 메모들도 보충하게 되는 책이다.

마케팅의 기본 개념에서 출발해, 예상고객층을 잡는 방법과 플래닝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구매자의 행동과 심리, 리서치 방안등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마케팅 전분야의 이론들을 지루하지 않게 늘어놓았으며 단순한 실례를 열거해 성공한 기업들의 모범을 전시만 한 경영서적과는 많이 다르다.

 

이 책은 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는데 필요한 가장 필수적이고 가장 기본적인 요소들을 쉴새없이 열거해서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 어느 페이지 어느 장에 있는가 찾아볼 수도 있게 하는, 그야말로 TEXT 적인 책이다. 중간중간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일종의 공식따위를 늘어놓기 좋아하는 책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만족도가 높은 책.

이 책에서 말해주는 133개의 해답은 다음과 같다.

한마디로 매우 친절한 마케팅 기본 교과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