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에 올릴 이미지를 찾다가 발견한 것인데, 트위터 같은 곳에서는 꽤 많이 사람들 입에 오르내린 그림이다. 그놈의 MBTI를 딱 한 장으로 표현했는데, 고양이로 그려놓은 게 너무 마음에 들어서 저장해뒀었다.

그런데 오늘 이 그림을 다시 보는데 왜 이렇게 웃긴지....... 네, 제가 저기 벽보고 등 돌리고 있는 INTJ고양이입니다. 인간 혐오자인 나는 고양이로 표현해도 동족인 고양이들이 꼴 뵈기 싫어서 등을 돌리고 있는 것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더 웃긴 것은....... 혹시 다부장은 저기 저 고양이가 아닐까? 그러니까 맨 앞쪽 테이블에 E끼리 모여서 뭘 저렇게 격렬하게 이야기 중인지 이미 한잔 걸치고 온 듯한 저 고양이... 저 ESFP고양이가 아닐까 싶었는데.......
그래서 미친 듯이(는 아니고 아주 손쉽게) 다부장의 서재를 검색해봤더니 ㅋㅋㅋㅋㅋㅋ 아, 미쳐ㅋㅋㅋㅋㅋ 그렇다. 그랬다. 다부장 그녀는 ESFP고양이였다.
잠자냥 INTJ
다락방 ESFP
그들의 서재를 보라........ 먼저 다부장...다락방의 서재-

이불은 대체 뭐죠? ㅋㅋㅋㅋㅋㅋ

와..... 이걸 어째. 은오야!! 다부장님 댁에 좀 다녀오려므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 어이 상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은 잠자냥의 서재입니다.

부장님, 이게 그렇게 어려워요?!
잠자냥 INTJ
다락방 ESFP
내 주변에 이렇게 나랑 정반대인 사람은 처음임..... 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하나도 안 겹치니? 그런데도 댓글놀이 할 때 죽이 잘 맞는 거 보면 MBTI 의미 없다.... 하지만 재미는 있지 않습니까? 저 괭이들 보다 보니 INTP고양이는 수하 님 이미지하고도 어울리는 거 같고, ISFP고양이 좀 보세요. 여기저기 하트 날리고 있지 않습니까? 저 고양이는 솜방망이 모양 자체가 하트임- 네 그래요, 은오 님 이미지하고 딱이네요. 가끔 나오는 결과이기도 하다는 ISTP고양이는 여기저기 하트 남발하다 기 빨려서 한쪽 구석에서 쉬고 있는 은오 님 이미지고요. 아무튼 재미로 보면 또 재밌는 게 MBTI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은 어디 앉아 있나요?
그나저나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 되네요. 저 앞에 세 마리 E로 시작하는 고양이들은 대체 왜 카페에서 저러고 있는 거죠???????????
헐...... 그나저나 이 MBTI 고양이 책 귀엽잖아?!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