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잘 참고 지내다 적립금, 쿠폰 야금야금 모아서 8월 책을 장만했다. 

책 한 권이 다음주 중에나 준비된다고 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다행히 출고가 바로 되었는지 어제 잘 도착했다. 백석 시 백 편은 얼마 전 펀딩한 책인데 주중에 왔지만 묵혔다 함께 책탑 사진에 슬쩍 끼워 넣었다.


최근에는 땡투를 계속 하고 있었는데 구매한 책 올릴 때 매번 언급을 못했다. 앞으로는 까먹지 말고 꼭 언급하는 것으로^^



다음 달 여성주의 함께 읽기 책이다. 언어 속 젠더의 불평등함을 파헤친 책이다. 평소 말과 글 속에 교묘하게 숨은 여성혐오의 기제가 많다고 느꼈다. 이미 읽으신 분들이 좋은 평을 해주신 책이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 다락방님께 땡투!


루쉰 정선. 말 그대로 루쉰의 작품들 중 엄선해서 뽑은 글들이 들어가 있다. 루쉰은 중국 근대에 빼놓을 수 없는 인물로 비단 문학만이 아니라 중국 근대 사상 전반에 영향을 끼쳤고 한국, 일본의 지식인들에게도 많은 감화를 미쳤다. 루쉰 입문서로 탁월한 책이라고 하여 기대가 된다. scott님께 땡투!


지난 달 주안에 대한 평전을 읽었기도 했고 이제는 여러 모로 루쉰 작품을 읽을 때가 되었다 느끼던 찰나 루쉰 소설 전집은 이만한 것이 없다고 하기에 함께 구매했다. 아마도 '아큐정전'과 '광인일기' 정도만 읽었을 것 같은데 다양한 작품들 속에서 그가 생각한 근대의 코드들을 만나보고 싶다.


어느덧 하버드 중국사 읽기도 제법 진전이 되어 원 명까지 왔다. 중국의 역사를 읽을 때 자연스레 이 때 한국은 어떤 시기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자연스레 떠올려보는 일을 하게 된다. 원과 명은 과거의 왕조보다는 더 많은 자료가 남아 있기 때문에 좀 더 촘촘한 자료를 바탕으로 쓰여지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한국전쟁 역사에 대한 또 다른 시각을 전달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책이 나왔다. 내가 기대하는 바는 소련에 대한 기록이 보충되었으면 하는 것인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어쨌든 와다 하루키의 기존 북한현대사도 유익하게 읽었기 때문에 이 책도 기대를 해 본다.


백석 시 100편이 담겨 있다. 해설에 의지하여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과연 잘 될지는 모르겠다. 



요즘은 산미 있는 원두만 나오는 것 같아 결국 예전에 사 먹었던 것으로 재탕하기!





하루가 멀다 않고 흉흉한 소식들이 들려오는 요즘이라 여러 모로 마음이 좋지 않다. 

아무튼 구매는 이제 다음 달로...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08-20 21: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8-21 09: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바람돌이 2023-08-20 21: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번 달은 루쉰인가요? 예전에 산문집 한권과 단편집 한권정도 읽었던거 같은데 화가님 구매글 읽으니 또 땡기네요. ^^ 커피는 저는 점점 산미 있는게 좋아지더라구요. 입맛도 자꾸 변하는듯요. 이번달도 커피와 책이 함께하는 평안한 날 되시길요. 진짜 요즘 너무 흉흉해서 마음이 자꾸 짠해져요.

거리의화가 2023-08-21 09:08   좋아요 2 | URL
그동안 루쉰 작품 읽는 것을 미뤄두고 있었는데 지난 달 주안 평전을 읽고 나니 이제 읽어보고 싶더라구요^^ 커피도 기호가 변하는군요!ㅎㅎ 저는 고소한 걸 좋아하지만 남편은 산미 있는 걸 좋아해요.
사회가 흉흉한데 개인만 살 길을 찾는다고 이게 나아질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공동체가 모두 노력해야 겨우 움직일까 말까 할 것 같은데 말이죠.

미미 2023-08-20 21: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루쉰 소설 전집은 저도 사두어 반갑네요! 화가님이 쌓아둔 책들이 아주 멋있습니다 ^^
저희 엄마가 호신용품을 사야겠다고 하시더군요. 요즘 외출하면 자꾸 두리번 거리게 됩니다.

거리의화가 2023-08-21 09:10   좋아요 2 | URL
오 미미님 잘 사두셨네요. 루쉰 소설 전집은 여러 편이 들어가있는것이라서 짬날 때 조금씩 읽으면 좋겠더라구요.
저 농담이 아니라 산에 혼자 가는 거 이제 힘들겠다 생각했습니다ㅜㅜ 아무리 동네 뒷산이라도 이제 어찌 다닐까 싶네요. 미미님도 언제나 안전 조심하십쇼!

은오 2023-08-21 07: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가끔 그럴 때 있더라고요. 출고예정일에 며칠 걸린다고 써있는데 그날 출고되거나 바로 다음날 출고되거나 하는 일 ㅋㅋㅋㅋ 그럴때 괜히 기분 좋아요!
역시 오늘도 알찬 화가님의 책탑❤️ 멋있어서 설레고 갑니다

거리의화가 2023-08-21 09:12   좋아요 2 | URL
은오님도 그런 적 있으셨군요! 이거 은근 기분 좋더라구요. 뭐 물론 바로 읽는 것은 아니지만 책 구매하고 나서 책탑 쌓으면 그게 그렇게 흐뭇하잖아요ㅋㅋ
은오님의 칭찬은 언제나 절 기분 좋게 합니다. 활기찬 한주 보내세요!

다락방 2023-08-21 08:5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여성주의 책 같이읽기 도서만 한 권 겹치네요. 아놔 ㅋㅋㅋㅋㅋ

거리의화가 2023-08-21 09:13   좋아요 1 | URL
ㅋㅋㅋ 다락방님 땡투 잘 받으셨죠! 원래 책 구매 페이퍼는 다양한 것을 보는 맛이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