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었지만 설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
오며 가며 차가 많이 막혔고 설겆이의 홍수에 허리가 나갈 뻔 했으나 무사히 잘 넘기고 돌아온 것 같다.

최소 매달 하루는 휴일을 보내자 해서 오늘은 휴가를 내고 쉬고 있다.
사실은 다른 날 내고 싶었으나 오늘 저녁에 온라인 강연이 있는 바람에…
예전에는 오프라인 강연도 자주 갔었으나 이제는 사는 곳이 서울과 거리도 멀어지고 해서인지 온라인 강연만 찾게 된다.

아무튼 오늘 강연은 역사비평 141호 컨텐츠와 관련된 것이다.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라고 해야겠다. 강연에서 얻고 배울 수 있는 것은 역시 개인적으로 읽고 끝내는 것보다 교류 속에서 나오는 확장성이라고 해야할 것이다.
강연 때문에 부랴부랴 읽었는데 좀 더 일찍 읽고 정리하면 좋았을걸 싶다.

잃.시.찾 을 읽기 시작했다. 책에 흔적이 있는 걸 보면 과거 분명 읽었던 것일텐데 왜 기억에는 전혀 없을까. 그 때는 뭐가 뭔지 모르고 읽었는데 이번에는 그래도 문장을 따라가는데 어려움은 없어 보인다. 다만 주석에 달려 있는 내용들은… 그러려니 하면서 넘어가고 있다. 그것까지 이해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아침부터 이 곳은 눈이 많이 내렸다.
오늘 회사를 나갔다면 출퇴근이 쉽지 않았을 것 같다.
지금은 그나마 그쳤는데 더 이상 오지 않기를 바랄 뿐^^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3-01-26 18: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런 날엔 온라인 강의로 들어야 😄
오늘은 스노우 랜드
낼은 빙판길 ㅠㅠ
화가님 역사 수업 응원합니다^^


거리의화가 2023-01-26 18:41   좋아요 1 | URL
아무래도 내일은 무조건 빙판길일 예감이죠? 그래도 내일만 나갔다 오면 주말이라는 것에 위안을 삼습니다. 스콧님 응원 감사해요^^

바람돌이 2023-01-26 18: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늘 밤에 부산에도 드디어 눈이 온대요. 1cm정도? 저런 눈은 낮에 내리면 절대 안쌓이고 날리고 끝이지만 밤에 내리면 아마 아침에는 쌓여 있을 듯요. 내일 부산분들 출근길이 지옥길이 될테지만 그래도 눈온다니 좋은 이 마음은 부산 울산쪽 사람들만이 가지는 마음이겠죠. ㅎㅎ
시민을 위한 한국사 2권을 샀는데 책이 두꺼운건 알고 있었지만 판형이 커서 와 진짜 장난 아닌 벽돌책이 왔어요. 아 이거 언제 읽나하면서 2권 다 읽으신 화가님 생각 했어요. ㅎㅎ(물론 땡투도 했어요. ㅎㅎ)

거리의화가 2023-01-26 21:13   좋아요 1 | URL
부산에도 눈이 오는군요^^ 여기는 눈이 녹으니 또 눈이 와서...ㅎㅎ 쌓이지 않았으면 했으나 굵은 눈발로 내린데다 양도 제법, 날이 추워서 쌓여서 얼었네요. 내일도 어김없이 빙판길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남쪽 지방에 눈이 왔을 때 제설 장비가 잘 안 갖춰져 있어서 시민들 출퇴근길이 힘들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네요. 모쪼록 내일 나가신다면 조심해서 다니시길!ㅎㅎ
시민의 한국사 두툼하죠. 커버 재질 때문인지 더 무겁게 느껴지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재미나게 읽으시길 바랍니다 땡투도 감사하구요^^*

2023-01-26 19: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1-26 21: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희선 2023-01-28 02: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설연휴에 설거지 많이 하셨군요 그때가 지나갔네요 큰 명절 하나... 명절 지나고 하루 쉬셔서 다행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바로 듣는 것도 좋지만, 추울 때는 온라인 강연도 괜찮겠습니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2023년에 다 만나시기 바랍니다 2023년이 끝날 때는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를 만난 거리의화가 님이 되시겠네요

거리의화가 님 주말 편안하게 보내세요


희선

거리의화가 2023-01-28 20:07   좋아요 0 | URL
네. 요리를 못해서 음식을 해도 도움이 안되고 해서 결국 설겆이 담당이 되네요^^; 식구들이 많다보니 음식의 양이 많고 그러다 보니 설겆이 양도 같이 늘어나는게 힘듦이라면 힘듦일까. 명절 바로 다음날 쉬지 않고 그 다음날 쉬는 것도 괜찮던데요?ㅎㅎ
올해 마무리할 때쯤 되었을 때 잃.시.찾 완독자가 된다고 생각하니 좀 설렙니다!
감사해요 희선님.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