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비오틱 밥상>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마크로비오틱 밥상 - 자연을 통째로 먹는
이와사키 유카 지음 / 비타북스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처음에 이 책을 받아들고 너무 좋았다. '마크로비오틱', '자연을 통째로'...뭔가 이 요리책은 내게 다를거라는 기대감을 주었다. 즐겨보진 않았지만 류시원이 나왔던 드라마을 잠깐 본적도 있었고 마크로비오틱 요리가 선보이던 장면들이 신선해서 관심이 있었는데 내게 이런 요리책이 생기다니, 나도 한번 해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정말 맛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드는 건 내가 너무 촌스러운 입맛을 가져서일까? 더 솔직히 말하자면 게으른 나에게는 손이 많이 가는 요리는 내키지 않는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멋진 음식을 만들어내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긴 하지만 나는 보통의 소박한 밥상이 좋고 그에 맞는 간편한 요리법들이 좋다. 그래서 결국 이 요리책은 내게 그리 좋은 요리책은 아니라는 것이다. 



요리책을 보면서 요리 레시피에 관심을 두는 것이 마땅하겠으나 나는 마크로비오틱 요리에 자주 사용하는 조리기구와 조미료 그리고 자주 등장하는 재료를 더 자세히 살펴보았다. 내가 가끔 요리를 할때 필요하다 생각되었던 몇가지,구멍뚫린 나무주걱, 대나무로 만든 작은 비, 계량스푼, 계량컵이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을 또 했지만 또 그게 없어도 여태 음식 만드는데 지장이 없었단 생각을 하며 쓴웃음을 지었다. 또 여기서 소개된 조미료를 보면 들깨, 참깨, 유기농 현미식초, 올리브 오일, 유기농 된장, 유기종 간장, 천일염 등이 있는데 이것들 역시 우리 집에도 구비되어 있는 것들이라 이 요리책을 보고 한번 시도해봐야겠단 생각을 얼핏했지만 결국 여러번 손이가는 요리법이 별로라 시도되는 것들이 많진 않을 것 같다. 

그래도 뒷부분의 차는 활용할만하다고 생각한다. 

무말랭이차 - 무를 먹으면 몸에 축적된 지방, 특히 동물성 지방이 체외로 배출되어 몸의 긴장이 이완된다. 재료 무말랭이 1/2컵, 물2컵

팥차 - 체내의 수분 대사와 노폐물 배출 등 신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빨간 빛을 띠는 차이다. 재료 팥 1/4컵, 소금 약간 

사과무즙 - 음성 에너지를 가진 무와 사과로 만든 음료로 열이나 독소를 내려준다. 재료 무즙(강판으로 간 무) 50cc(1/4컵), 사과주스 100cc(1/2컵)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해한모리군 2009-12-05 0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소박하게 먹는게 최고!라고 생각해요 ^^

꿈꾸는섬 2009-12-05 13:48   좋아요 0 | URL
이게 좀 소박한 밥상이긴 한데 좀 번거로운 요리법들이라 저한테는 별로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