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해결 부탁드려요.^^

글 남겨주신 분들 너무 감사드려요. 진심으로 저와 현준이를 위한 글이었다고 생각해요. 

현준이가 3월에 유치원 입학하고나서부터 쭉 콧물을 달고 살았어요. 처음엔 병원에 다녔고 항생제 처방을 받아서 괜찮아졌다가 곧바로 또 시작해서 병원 다니고 항생제처방 받고 반복했었어요. 그러다 4월에 한의원에서 비염치료하는게 좋다는 주위사람의 권유로 한의원을 다녔어요. 거의 3개월을 꼬박 믿고 다녔는데 별 효과가 없더라구요. 비염세척하고 침도 놓고 한약도 탕약을 지어서 먹이고 녹용도 먹이고 할 수 있는 노력은 했는데도 별 차도가 없더라구요. 옆에서 지켜보던 남편이 이제 그만 양방으로 바꾸는게 어때?라고 물었고 그때 현준이가 축농증이 되었더라구요. 그게 7월초에요. 그렇게 항생제를 2주간 꾸준히 먹고 저도 나름 열심히 신경 쓴 결과 축농증이 싹 나았어요. 그리고 제주도 다녀오고 집에서 2주간 방학생활을 보냈죠. 방학내내 물놀이도 많이하고 심지어 비도 맞으며 놀았어도 한번도 콧물을 훌쩍이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개학하고 유치원 하루 다녀오던 날 콧물 살짝 비치는데 그걸 그냥 지나치고 그 다음날 유치원에서 거의 오전내내 물놀이를 했어요. 비도 오고 날도 흐려서 안했으면 했는데 말이죠. 그리고나서 그날 밤 코가 막혀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뒤척이고 울고불고 했었어요. 다음날 병원 같더니 엄청 심해졌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지금까지 계속 그 콧물이 마르지 않고 있어요. 꾸준히 병원 다니며 약을 먹고 있는데 심지어 중이염까지 생겼다고하네요. 6개월동안 현준이한테 들인 돈도 돈이지만 사실 아이가 코 훌쩍이고 뭔가 할때 제대로 집중 못하는 거 보면 좀 안쓰럽고 마음이 쓰이고 그래서 이걸 보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하고 있었던 거랍니다. 

현준이는 유치원에서 3시에 집에 옵니다. 월수금은 블럭만들기를 하구요. 화목은 자유날입니다. 근데 콧물이 너무 심하고 애가 힘들어하는 것 같아서 블럭만들기 안한지도 벌써 2주나 되어가네요. 아이가 하고 싶다고해도 우선은 자제를 시키고 있는 중이었거든요. 그리고 병원 다니느라 시간도 많지 않았구요. 

모두 다섯분이 글 남겨주셨는데 정말 고맙습니다. 제 마음에 딱 맞는 글은 솔직히 없었습니다. 그래도 그 마음은 감사드립니다. 위로 말씀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래서 세분께 만원상당의 책을 선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원하시는 책을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같은하늘님은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고 그 상황에 적응시켜야 한다고 말씀해 주신 것 고맙습니다. 자칫 제 마음대로 결정할뻔했는데 같은하늘님 덕분에 현준이랑 얘기를 많이 나누었습니다. 현준이는 유치원 생활이 너무 좋고 아픈거랑 상관없이 유치원에 다니고 싶다고 합니다. 친구들도 보고 싶고 재미있는 놀이도 하고 싶다네요. 그림도 그리고 종이접기도 하고 선생님도 보고 싶대요. 유치원에 꼭 보내달라고 간곡히 얘기하더군요. 그래서 같은하늘님께 1만원상당의 책을 선물로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선택해서 주소와 연락처 함께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순오기님의 비책을 읽고 오후에 현준이에게 도전을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엄청나게 거부를 하는 바람에 서로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좋은 정보 주신 것 너무 감사드립니다. 늘 순오기님께 좋은 정보 접하고 있어서 몰표를 드리고 싶었으나 식염수 넣는것이 아직은 힘이 듭니다. 앞으로 살살 달래서 다시 도전해 보려구요. 그래서 순오기님께서도 1만원 상당의 책을 골라서 주소와 연락처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hnine님 가끔 서재에 놀러오셔서 좋은 글 남겨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제 답방이 늘 소홀했던 탓에 죄송한 마음 담아 책 선물 드리고 싶습니다. 1만원 상당의 책을 골라 주소와 연락처 함께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남겨주시는 순서대로 바로 주문 들어갈게요.^^ 

결국 현준이의 의견을 받아들이자는 남편의 의견을 합해서 당분간 며칠만 더 쉬었다가 유치원에 보낼 생각이에요. 금요일부터 아이랑 있었는데 사실 제가 힘에 부치네요. 아이의 넘치는 에너지를 유치원에서 발산해야할 것 같아요. 현수랑 붙어서 싸우기도 엄청 싸웠어요. 얼른 현준이의 중이염과 비염이 낫길 바래요.ㅠ.ㅠ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09-08-31 00: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꿈꾸는섬 2009-08-31 10:29   좋아요 0 | URL
그러셨군요. 모두 다 그러니 더 걱정이에요.ㅠ.ㅠ

水巖 2009-08-31 0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석이도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감기가 끝이질 안했는데 그게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환경 공해라고 들 그러데요. 칠이나 도배 냄새들이 아이들 고생을 시킨다네요. 언제나 아이들이 그런 환경에서 벗어날지 .....

꿈꾸는섬 2009-08-31 10:29   좋아요 0 | URL
환경 공해...그쵸...그런데 또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네요.

순오기 2009-08-31 0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댓글 다느라 로그인 했어요.
식염수 주입하기 힘들면 잠자기 전에 눕혀서 조금 넣어주는 것도 좋아요. 많이 넣지 말고 살짝~ 한쪽 코를 휴지로 막은 상태에서 넣고 목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휴지로 막고 고개를 똑바로 해도 되고~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길거예요. 요렇게 하면 병원 안가도 된다고 하면 우리 아이들은 잘 참았어요.^^
별 도움도 안 되었는데 책선물 받기가 미안하고 염치 없네요.

2009-08-31 00: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꿈꾸는섬 2009-08-31 10:27   좋아요 0 | URL
고래가 그랬어 몇호를 원하시는지 알려주셔야 할것 같은데요.^^ 제 맘대로 정해도 될까요?

꿈꾸는섬 2009-08-31 11:58   좋아요 0 | URL
가장 최근호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순오기 2009-09-02 05:51   좋아요 0 | URL
어제 '고래가 그랬어' 잘 받았어요~ 고맙습니다!
참 좋은 책이더군요~ 페이퍼 올리려고 사진도 많이 찍었는데, 요즘은 하루 날새우면 회복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간밤에도 푹 떨어져 정신없이 잤어요.ㅜㅜ

꿈꾸는섬 2009-09-02 16:58   좋아요 0 | URL
정말 좋은 책이에요. 포토리뷰로 올리시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순오기님 좋아하시는 최규석님 코딱지만한 이야기도 실려 있죠? 재미있게 보셔요.^^

같은하늘 2009-09-01 0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의 비법을 시도해 보셨다기에 첨부해서 말씀드리는데...
사실 코에 그거 넣으면 따끔하고 힘들지요. 아이는 더욱더 그럴꺼예요.
저희는 큰아이가 어려서 모세기관지염에 잘 걸려서 네블라이저를 구입했는데
그것에 같이 코세척기도 있거든요. 거기에 식염수 넣어서 집에서 코 안좋을때
하루에 두세번씩 해줘요. 저희 동네는 병원에 가도 코감기 걸리면 그걸로 코세척
하고 가라고 하거든요. 이건 아이들도 통증없이 편하게 할 수 있거든요.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저도 비염이 있어서 가끔 사용하는데 하고나면 코가 뻥 뚤리고 시원하거든요.^^
아이 때문에 고민하시길래 같이 아이를 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말씀드린건데...
책을 선물로 주신다니 이걸 덥썩 받아도 되나 싶네요...

2009-09-01 23: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9-02 00: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꿈꾸는섬 2009-09-02 00:09   좋아요 0 | URL
연락처도 알려주셔요.

2009-09-02 00: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