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라면을 먹을 때 모두가 친구 12
하세가와 요시후미 지음, 장지현 옮김 / 고래이야기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라면을 먹을때, 난 솔직히 아무 생각하지 않는다. 단지 먹는데 집중할뿐. 



내가 라면을 먹을 때, 옆에서 방울이는 하품을 한다. 옆에서 방울이가 하품을 할 때 

이웃집 미미는 텔레비전 채널을 돌린다. 이웃집 미미가 텔레비전 채널을 돌릴 때 



이웃집의 이웃집 디디는 비데 단추를 누른다. 이웃집의 이웃집 디디가 비데 단추를 누를 때 

그 이웃집 유미는 바이올린을 켠다. 그 이웃집 유미가 바이올린을 켤 때 



이웃마을 남자아이는 야구방망이를 휘두른다. 이웃마을 남자아이가 야구방망이를 휘두를 때 

그 이웃마을 여자아이는 달걀을 깬다. 그 이웃마을 여자이이가 달걀을 깰 때 



이웃나라 남자아이는 자전거를 탄다. 이웃나라 남자아이가 자전거를 탈 때 

이웃나라의 이웃나라 여자아이는 아기를 본다. 이웃나라의 이웃나라 여자아이가 아기를 볼 때 



그 이웃나라 여자아이는 물을 긷는다. 그 이웃나라 여자아이가 물을 길을 때 

그 이웃나라의 이웃나라 남자아이는 소를 몬다. 그 이웃나라의 이웃나라 남자아이가 소를 몰 때 



그 맞은편 나라 여자아이는 빵을 판다. 그 맞은편 나라 여자아이가 빵을 팔 때 

그 맞은편 나라의 산 너머 나라 남자아이는 쓰러져 있다.  


바람이 분다.                                                바람이 분다.                                 그때



바람이 불었다. 

내가 무언가를 하고 있는 동안 다른 사람들도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생각을 별로 하지 않으면서 지내왔었다. 그런데 이 책을 만나는 순간 숨이 '헉' 하고 쉬어졌다. 왜였을까? 그건 우리가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걸 새삼 느꼈기 때문이다. 그동안 잊고 지내왔던 것. 이 사회 더 나아가 이 세계의 모든 것들이 지금 내 눈앞에 보이지는 않지만 나와 하나의 끈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걸 깨닫게 한다. 아직 우리 아이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이세상은 나와 더불어 너, 그리고 우리가 모두 함께 살아가는 곳이라는 걸 생각하게 해준 책이다. 잊지 말자. 우리는 함께 살아간다는 걸.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09-06-24 2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숨이 '헉'하고 쉬어지네요...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라~~~
그림은 재미난데 많은것을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군요...

꿈꾸는섬 2009-06-25 11:44   좋아요 0 | URL
너무 너무 좋은 책이에요. 그림도 재밌지만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책이에요.

Forgettable. 2009-07-02 0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헉..;;
와 이거 정말 괜찮은 책이군요. 감탄 감탄 ㅠㅠ 머리가 띵하네요..

그림도 너무 예쁘고..
아침 출근길에 이기적이 되자며 다짐했는데 그러지말아야 겠어요,
보통 이런 내용은 막 괜히 닭살돋고 이러기 마련인데 참 담백하니, 정말 좋아요.

꿈꾸는섬 2009-07-02 23:36   좋아요 0 | URL
좋은 책을 알아보시는군요.ㅎㅎ
어른들이 보아도 참 좋은 그런 책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