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천가족>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유정천 가족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24
모리미 토미히코 지음, 권일영 옮김 / 작가정신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유정천 가족'은 인간과 텐구, 너구리가 함께 공존하는 세상을 보여준다. 더구나 주인공은 인간이 아닌 너구리 가족의 삼남 너구리이다. 너구리계에서 위대하고 유명했던 아버지 너구리가 인간들에 의해 냄비 너구리가 된 채 세상을 떠나고 남겨진 형제 4 명이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하지만 형제 중 그 누구도 위대했던 아버지를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인 듯한 면모를 지닌다. 첫째 형은 책임감 강하고 신중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약해지는 면을 지녔고 둘째 형은 모든 면에서 소극적이고 제대로 마치지 못한 성격을 지녔는데, 급기야 너구리에서 개구리로 변신하여 우물 속에서 히키코모리가 되었다. 주인공인 셋째는 매사에 심각한 것 없고 놀고만 싶은 보헤미안 스타일의 너구리이다.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고 변신에 재능을 지닌 인물이다. 막내 너구리는 아직 어리고 매사에 실수가 많은 소년 너구리이다. 그들은 급작스런 아버지의 부재로 제 갈 길을 잃은 채 방황하게 되고 아버지의 적인 삼촌 너구리 집안의 공격을 받게 되면서 아버지의 의문 투성이었던 죽음에 대해 알게 된다. 부실해 보이기만 했던 형제들이 어떻게 어머니를 중심으로 단합되고 문제를 해결하는 지를 보여주는 이야기이다. 

교토 명문가 너구리 가문의 이야기를 그들의 괴짜 스승인 텐구 아카다마와 스승이 사모하여 텐구로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했던 인간 여성 벤텐을 통해 유쾌하고 통쾌한 이야기들을 판타지로 만들고 있다. 인간 여성 벤텐에게 배신당한 채 위엄있던 텐구 자리에서 물러나 초라하게 살고 있는 아카다마 스승과 위대했던 스승에게 훈련받아 텐구보다 더 텐구다움을 얻게 된 인간 여성 벤텐의 애증의 관계도 흥미롭다. 아버지의 바보의 피를 이어받은 네 명의 형제들의 아버지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되고 히키코모리가 될 수밖에 없었던 작은 형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통해서 진정한 가족애가 무엇인지를 유쾌하게 보여주는 즐거운 이야기이다. 

작가의 전작을 읽어보지 못한 상태에서 읽은 교토 너구리 판타지 이야기는 쉽게 읽히고 재미있었다. 일본에서 너구리에 대한 애정은 애니메이션에서도 잘 나타난다. 유독 착하지만 말썽꾸러기인 변신에 귀재인 너구리에 대한 캐릭터는 익히 친숙하게 다가온다. '유정천 가족'에서 각기 다른 성격을 지닌 형제들이 기울어져 가는 가문에 대한 책임감과 아버지의 죽음에 대처하는 모습 등은 따뜻한 감동을 준다. 또한 텐구보다 더 지독하게 두려운 존재가 되어버린 인간 여성 벤텐의 모습에서는 섬뜩함과 동시에 슬픔이 느껴져 이야기의 흥미를 더 해준다. 깊어가는 밤에 유쾌하게 읽을 수 있는 교토 너구리 판타지 이야기이다. 읽는 동안 따뜻한 마음과 가족애를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