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쉽게 읽는 여행지리, 파리 문화예술 탐방기
이두현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술과 낭만의 도시 파리.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어봤을 파리여행.

해외여행을 잘 못하는 나는, 아니 비행기를 잘 못타는 나는 그래서 해외여행이라는 건 늘 꿈으로만 꾸는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다.  그까이꺼 가면 왜 또 못가 라고들 하지만 마음먹고 비행기 타기가 쉽지 않다.  이 두려움을 아름다운 도시 파리를 만난다는 설레임으로 상쇄할 수 있을까? 

그래서 어쩌면 나는 내가 못가는 대리만족으로 여행서적을 좋아하는 지도 모른다.  내가 가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동경.  그리고 직접 눈으로 담지 않았지만 글과 그림으로만 봐도 황홀한 그 풍경들.  여행이 주는 그런 느낌들.  그래서 부럽고 가보고 싶은 마음.  어쩌면 2020년이나 2021년에는 가족여행을 해외로 갈 뻔 했던 과거들이 있긴 했지만 그건 또 코로나라는 말로 묻혀버렸다. 

개인의 이런저런 사정, 세계의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결국 해외여행은 물건너가는 요즘의 시대.  책으로나마 만나는 환상적인 파리는 어떤 모습일까?


이 책은 펼치자 마자 파리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들.  낭만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물론 아름다운 풍경까지......

사소하게는 마카롱에 대한 역사적 이야기부터 깊이있게는 낭만파들의 그림이야기까지 가득이다.

파리에 대해서 뭔가 낱낱하게 알아가는 기분.

파리9구역 이라는 말을 드라마든 책이든 엄청 많이 들었던 것 같은데 파리는 그렇게 나눠져 있구나 싶어서 고개도 끄덕이게 된다.  마치 이 책 한권이면 파리 여행을 다 한 듯한 기분이지만 또 이 책 한권이면 파리를 가서도 그 역사를 되새기며 한곳한곳 찾아 다니며 여행의 참맛을 느낄 수 있을 거 같은 기분이다.

그동안의 가이드와는 또 다른 맛을 지니고 있다.  뭔가 좀 더 역사적 지식을 깊이있게 다루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느낌.

물론 파리라고 해서 모든 것이 다 낭만으로 가득한 이야기들은 아니었다.  아픈 역사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그래도 일단 그런 것들이 조화를 이뤄서 하나의 거대한 예술의 도시를 만들어 내고 있는 파리.

어쩌면 이렇게 자주 언급되며 책으로 나오는 것 역시 그 도시가 가진 매력이 한두가지가 아니라는 사실.


예술의 도시인 만큼 유명한 인물도 많아서 정말정말 이 다음에 파리를 여행하게 된다면 이 책에서 언급된 역사 관련 곳곳을 찾아 가보고 그들이 남긴 작품들을 찾아 그 낭만을 느껴보리라.

이 책 한권으로 일단 나는 파리 여행은 다 했네.  활자로 사진으로 보여지는 여행이었지만 오롯이 그 감성이 느껴지는 기분.

안내서로도 좋을 듯 하고 역사적 의미로의 책으로도 좋을 듯 한 책.

좋다 좋다. 파리...

여행가 보고 싶다 파리.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년 작년은 188권으로 마무리 했답니다.  동화가 제법 되다보니..생각보다 꽤 읽었더군요.

특히나 후반부에 책읽기에 대한 욕심이 막 생겨나서..아.. 나도 제법 읽을 수 있는 사람이구나를 자각한 후..

책 읽기에 박차를 가했죠.  그러다보니 200권 가까이 읽을 수 있게 돼서 개인적으로 11월과 12월에 좀 더 욕심내 볼까 했었지만 목표치가 200권까지 될거라는 걸 생각 못해서 너무 과욕부리면 체하지 않을까 싶어 일단 읽어나가는 속도대로 읽어보기래 해서 188권으로 마무리...

그리고 뭣보다 작년보다 7,879페이지를 더 읽었더라구요.  권수도 권수지만 페이지에서 꽤 많이 발전해서 그게 더 잘됐다 싶네요.  하지만 여전히 제 목표인 42,195페이지에는 못 미치고 말았어요.  그래도 또 의미를 두자면 이벤트 책 읽기보다 제 책 읽기를 더 했고, 심지어는 예전 책 파먹기를 잘해서 그걸로 저한테 토닥토닥 해주고 있습니다. ^^


압도적으로 동화가 79권이나 되지만.. 꽤 두꺼운 동화들이 많아서 동화도 만만히 볼 건 아니고요..^^

소설은 비슷한 비율로..의외로 에세이를 이번엔 많이 읽었더군요.  아마도 짧은 글들의 끄적임이 있는 책들의 출판이 늘어나다보니 저 또한 그런류의 책을 많이 사서 읽은듯 해요.  그외는 그냥저냥..작년과 비슷합니다. 



이번에는 6월부터 시작된 책 읽기가 꽤 박차를 가했어요.. 9월에 늘 허덕이던 책 읽기였는데 올해는 역시나 가을에 독서를 좀 해줬더라구요.  제가 책 읽기를 가장 많이 하는 해는 매번 9월에 달려주는 패턴이 있군요.. 음...

올해 2021년에는 초반부터 완만한 그래프를 이루는 책 읽기를 해 볼까 합니다.  매월 비슷하게 나가면서 200권 권수 채우고... (권수가 문제가 아니지만 저 처럼..책탑을 이루는 사람에겐 늘 관건이죠..^^;;) 페이지는 여전히 42,195페이지..

올해는 진짜 깨볼까해요..뭔가 될 거 같은 의욕도 뿜뿜하고요.. 42,195페이지를 깨부수는날(?) 자축도 하면서 새로운 목표설정도 들어가보고픈 설레임이 있어요..

작년 후반부터 책 읽는 맛을 새로 느꼈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그런지 책읽기 몰두가 아니래도 할꺼하면서 그정도는 읽어나갈꺼 같은 자신감이 생겼네요.. 암튼 올해도 작년처럼 제 책 읽기 열심히 하면서.. 묵혀둔 책들도 잘 읽어내면서 저만의 독서목록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제 이웃분들..그리고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조심하시고 코로나 얼른 꺼지길 기도해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쩍 벌어지는 지진이야기 지식세포 시리즈 3
꿈비행 지음 / 반디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놔, 나 이 책 리뷰쓰기 겁날세.  안그래도 이 책 읽고 하루 뒷날인가 지진왔었음..ㅠㅠ

내가 이 책 읽고 있을때 신랑이 "지진? 쩍? 지진나나?" 농담처럼 했었는데 실지 밀양에서..ㅠㅠ 물론, 그날밤 나는 느끼지 못하고 잠만 쿨쿨 잘잤다고 전해지지만... 이상하게 그런일 있고나니까 리뷰쓰기도 겁나서 여즉 미뤘다는 건 거짓말...;;;

그냥 쓸 시간이 그리 없었던 거긴 한데 리뷰 쓰려고 하니 쪼매 겁은 남.

사실 몇년전에 이쪽은 제법 큰 지진을 두차례나 겪은터라 진심 그때 놀랜거 생각하면..ㅠㅠ  그날저녁 밤인데도 애들이랑 일부러 공원밖으로 대피 아닌 대피를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서 겁나긴 한다.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그 감을 모르겠지만 그때 흔들거리던 시계와 우루루 쏟아졌던 책들....

그래서 그만큼 무서운 걸 안다.  그 후 한동안은 대피요량으로 가방을 싸놓긴 했었는데 고새 또 흐지부지 되긴했지만.. 이런 자연재해에 대비는 하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실감하고 있다.  근데 문젠 지금도 여전히 의문인데 어디로 피신해야 하는거지?

당최 대피소도 모르겠는 이런 형국이니.....


이 책은 부산쪽에 지진이 크게 나기 전에 나온터라 그 이야기는 빠졌지만 미리 좀 그런 상황을 경고하고 있다고 해야하나?

우리도 결코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이야기.

불의 고리에서 여러차례 일어나고 있는 지진의 심상찮음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고, 큰 지진이 일어났던 시기로 넘어가 그 상황을 살펴보는 것.  그리고, 지진 규모를 개발해낸 리히터를 만나기도 하는 등등 지진에 대한 이야기들을 아이들이 읽기 쉽게 정리해 놨다.  그러고보니 세계곳곳에 지진이 정말 자주 일어나고 크게 일어났었구나.

문제는 어차피 상당한 규모가 온다면 어쩔수 없는 상황인데 그 피해 상황은 천차 만별이라는 것.  얼마나 인간이 그에 대한 대비를 잘 해두느나에 따라 더 큰 규모의 지진이 왔는데도 피해가 덜한 나라가 있고, 그에 반해 규모가 작지만 피해는 엄청난 나라가 있다.  어쩌면 우리나라는 지진에 안심이라는 생각이 깊어 많은 대비를 못한 나라에 드는게 아닌가 싶다.

건물들에 대한 내진 설계도 그리 많이 돼 있지 않은 상황이고, 이제서야 대비 하는 형국인데 그마져도 그리 크게 가시적인 성과가 보이지도 않는데도 아직도 포항지진 피해자들은 체육관에서 생활 하고 있으니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좀 더 가져야 하지 않을까.



옛날 삼국시대에서 큰 지진이 나서 집들이 수백채 무너졌다는 것과 조선시대에서 있었다고 하니 우리나라도 그리 지진에 안전지대는 아닌것이다.  나 역시도 몇년전에 겪어봤지 않은가.  그러니 늦었다 생각치 말고 지금이라도 지진에 대비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  그러면서도 여전히 나도 비상가방을 싸지 않았지만..ㅠㅠㅠㅠㅠㅠ

좀 더 경각심을 갖고 준비를 해야겠다.  자연재해 앞에 정말 인간은 나약하고나..

그나저나 지진에 대한 예측은 아예 불가능 하다고 하니..거참.. 얼른 이런것도 예측 할 수 있는 자연재해이길.. 그러면 대비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그만큼 피해가 줄어들텐데... 과학이 더 발전되길 기원하며.. 그에 앞서 우리모두 더 철저하게 준비하고 대비하는 수 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작년보다 10권을 더 읽은 118권으로 마무리...  페이지는 대략 9800여페이지를 작년보다 더 읽어서.. 완전 만족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분발했던 거 같아서 고나마 위로..

마지막 두어달을 꽤나 책태기로 오래 보내는 바람에 이 지경이 된거 같아 좀 아쉬움이 남는다.  올해는 어떻게든 만이 읽어야

하는데..될런지..

여전히 많이 읽어봤자 30,000여페이지를 벗어나지 못해 못내 아쉽다.  올해는 꼭 42,195.. 마라톤 스코어를 향해 고고~


소설 43, 동화 21, 여행 2, 의외로 에세이가 선전해서 6권이라니.. 그에 비해 역사를 좋아한다고 소리만 치고 정작 역사책은 작년에 한권이 딸랑..~ 거참.. 반성해야 할 일임..

그외 만화를 의외로 많이 봤더만..  올해는 동화도 좀 더 읽어야 할듯..




권수를 따져선 안되지만..그래도 나 처럼 책탑 쌓는 인간은 좀 권수를 줄여야 할 의무(?!) 가 있음.

올해는 무슨 일이 있어서 권수를 많이 줄 일 수 있는 한해가 되길..

작년의 성적이 예년에 비해 나아졌다지만... 그래도 최고점을 찍는 그때만 못하다..ㅠㅠ

2013년 184권을 읽었던 그때의 기록을 깨 보는 걸로.. 그니까 올해는 200권 아잣~!! (이러다 동화로 권수 채울기세..ㅋㅋㅋㅋ)


역시 대체로 여름과 월초에 책 읽기가 강한듯..  가을은 역시 꽝이야.. 10월부터 늘 저조의 그래프를 그린다.

올해는 제발 그때 책태기가 안 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올 200권을 향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으흐흐~~ 11권 입니다.

뭐.사실 따지고 보면 사진만 본것도 있고..ㅋㅋ 가벼운 책들이 주를 이루지만..ㅡㅡ^

여튼...그래도.. 일단 열권을 넘겼다는 사실에 행복충만..


좀만 더 분발한다면 대충 13권정도 될 거 같은데.. 그게 될 듯 말듯하면서도 안되네요.

그래도 겨우겨우 10권 넘겨 11권 입니다.^^


추천은.....크게는 없지만.. 고나마 연꽃빌라.. 좋았어요.. 이번엔 만화쪽으로 좀 많긴하네요.


그나저나..2월은 28일만 있는데도 열 권 넘겼는데..

3월 폭망 ..예상해 봅니다..ㅠㅠ


날씨도 싱숭생숭이지만.. 지금 잡은 책이 진도 안 빠지고..

그 덕분에(?) 급.. 책태기 슬슬..오려고 합니다.. ㅠㅠ 연휴내내 한권도 못 읽어낸건 안 비밀..ㅠㅠ

(집에 있으면 더 책을 안 읽는다는 진실..)

그래도 어떻게 해서든.... 10권은 넘겨보는 걸로요..


후아~!! 아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