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밭에 숨은 보물 찾기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21
박신영 지음 / 사계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계절 동화책으로 눈힐링, 마음힐링 중이다.  내가 좋아하는 멋진 그림이 한 가득..유후~ ^^

심지어 숨은 보물찾기가 우리가 예전에 하던 숨은 그림찾기여서 책 읽는 재미, 그림 보는 재미, 보물 찾는 재미까지 여러가지를 느끼고 할 수 있어서 이 책은 정말 강추강추~ ^^

표지부터 너무 이쁘고 좋아서 뜯어보고 쳐다보고 살펴봤다.

아, 나도 이렇게 그림 좀 잘 그리고 싶다.  라는 마음의 소리 하나.  그림 이쁘다.  라는 마음 하나.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그림들이 들어 있으면서 이야기와 함께 아이들과 보물 찾기를 할 수 있는 것들이 한 가득이다.

아.. 인형 저기있다, 저기.  그림 구슬은 어딨나? 도토리는 어딨나?  간만에 아이 마음으로 돌아가서 신나게 찾기 놀이.

나도 찾고, 우리 아이들도 찾고.

엄마, 나는 인형은 다 찾았는데 구슬은 안 보여.  라는 꼬맹이와  그것도 못 찾았냐고 동생 놀리는 큰 아이.

아.. 이런 나도 인형 하나는 못 찾았는데 어쩌누.  이러면서 아이들과 읽으면서 놀이삼아 신나게 놀게 되는 시간.

아이들과 책도 읽으면서 그림 이쁘지? 이러고 있다.


특히 <함께 찾아요> 이 부분에서 서로 먼저 찾으려고 하는 아이들 틈에서 나는 오롯이 그림을 감상하고픈 욕심이 상충 되는 바람에 아이들과 신나게 놀고 난 후 나 혼자 또 한동안 신나게 그림 감상을 했다는 건 안 비밀.

아.. 근데 나는 웬만한 건 다 찾았는데..... 한 장 에서 인형을 도저히 못 찾아서..ㅠㅠㅠㅠ

결국 정답을 봐야 했던 이 좌절감이란..ㅋㅋ

의외로 어렵게 그려진 것들도 한두개 있어서 쉽게 찾을 듯 하면서도 못 찾은 이 안타까움..


글보다 그림에 홀딱 빠져서 나는 더 좋았고, 아이들은 찾기해서 즐거웠고 잠 들기전 책 읽어주는 것에 막둥이는 좋아했다.

책 한권으로 꽤 여러가지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동화책이 참 오랜만이었다.

그림을 감상하거나 이야기에 폭 빠지거나 하는 건 있었는데 그외의 것들을 또 동시에 하면서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동화책이여서 더 대박.  암튼 재미났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신영 2020-07-25 22: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박신영입니다 제 책을 좋게 평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장을 그리고 나면 다음 장이 아득히 느껴지고는 했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히 제가 완전히 표현할 수는 없지만 제 나름의 최선을 다해 표현했습니다
그런 마음이 전해진 것 같아 감사할 따름입니다
숨은 그림은 너무 쉽게하면 재미가 없을 것 같아 몇개는 조금 어렵게 숨겨 놓았습니다
좌절하셨다니 죄송하네요 ^^;;
들인 정성에 비해 실적은 초라합니다 아마도 대중적이기에는 좀 거리가 있기 때문이겠지요?
접근이 어려운 이책에 이렇게 좋은 리뷰를 달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소중한리뷰 감사합니다~

빨강앙마 2020-07-31 08:58   좋아요 0 | URL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종류의 그림책을 좋아해서.. 그림 감상도 함께 할 수 있으니 더 좋았는데 말이죠..^^ 오히려 이런 책을 내준 것에 저는 더 감사를..
늘 그 실적이 문제네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주셨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있네요.. 늘 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